[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HN에대해서, 네이버 성공요인과 초점을 맞추어
STP, 4PS, SWOT를 실시하고 성공요인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Ⅰ. 기업개요
⑴ 회사의 설립 목적
⑵ 주요 서비스
⑶ NHN의 연혁
⑷ NHN의 주요 경영활동과 그 성과
⑸ NHN(주)의 재무 상태
<자산분석표1>

Ⅱ. 환경분석
⑴ 인터넷 시장 현황
<전세계 인터넷 이용률 도표2>

⑵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정의

⑶ 포털 사이트 시장의 현황
<포털사이트 시장점유율 도표분석 4>

Ⅲ. STP 분석
⑴ 포털 사이트들의 경쟁 현황

⑵ NHN의 포지셔닝과 전략
① 프리미엄 서비스
② 강력한 기술력
< 로그인 분석표 5>
<검색 분석표 6>
③ 네이버 - 지식인 서비스
④ 한게임
<게임 포털분야 일일 방문자수 도표분석 7>
⑤ 검색광고의 성장
< 검색광고과 배너광고 분석 표>
<2003년 검색광고 시장점유율 추정표>

⑶ SWOT 분석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tunity
④ Threat

⑷ CEO의 경영철학

Ⅳ. 전략대안

⑴ 향후 인터넷 산업의 전망

⑵ 뉴 미디어로서의 인터넷

⑶ 10대 고객과 커뮤니티 활성화
①엔토이
② 카페in

⑷ 무선인터넷 시장

⑸ 해외 시장의 개척

< 한게임의 가입자의 연령대별 분포그래프 >


Ⅴ. 결론 및 문제제기
본문내용
들어가며
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
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며 우리에겐 이 중 유용한 것들을 추려내는 것조차 하나의 고민거리이다. 이러한 웹사이트들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포털 사이트라고 불리우는, 정보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일 것이다. 인터넷 보급 초기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현재는 이런 웹사이트들을 이용한 마케팅 수입이나 광고수입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고, 정기적인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들 사이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다.
나는 이중 최근 급속도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NHN(주)를 타겟으로 삼아 성공사례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NHN, 2002 연차보고서
NHN, 2003 1분기보고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경제신문
대우증권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Rankey.com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3
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
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행태 분석, , 2003
디지털 타임스, www.dtime.co.kr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김화동,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모음
  • 마케팅 전략으로 부른다. 그 발단은 2002년 8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한 소비자가 똑같은 스무 개비 한 갑의 담배는 획일적이라 재미가 없다며 제품에 독특한 색깔을 입혀 차별화하라는 아이디어를 제안했고, 회사가 이를 검토해 상품화에 성공한 것이라고 한다. 이처럼 19+1마케팅을 벌이자 레종의 판매량은 크게 늘었고, 지난해 5.2%에 불과하던 시장점유율이 올 4월에는 6.4%로 뛰어올라 KT&G의 제품 중 4위로 도약하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렇

  • [인터넷비즈니스]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광 고단 점장 점수 단003612 양창모8. 네이버의 향후 발전 방향앞으로 네이버는 그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사업 확장도 중요하지만 더욱 더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신뢰유지라는 점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사업을 팽창시켜 또 다른 수요를 창출하는 것보다 사이트 내 고객의 퀄리티를 높여준다면 그 고객은 구전효과로 인하여 다른 고객을 자연스레 불러들일 것이다. 현재 NHN은 검색, 메일, 생활정보 등의 information 기반 서비스와 보

  • [마케팅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성공도 가능 할 것이라고 판단된다.그림 3. 텐바이텐의 모습출처: 텐바이텐 홈페이지(http://www.10x10.com)문화 선도 기업 측면에서의 마케팅활동문화 선도 기업으로서의 마케팅 활동이다. 현 사이월드의 또 하나의 단점은 대중의 집합체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일상을 기록하는 하나의 저장 수단 이상의 기능을 수행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나온 것이 1인 미디어로써의 기능이다. 단순한 저장 수단만이 아니라 공통의 사고유형과 가

  • [엘리트리더쉽] 이순신 리더십
  •  목 차 Ⅰ.서론 - 1PⅡ.본론 - 2P~1. 이 순 신 리더십2. 원칙, 최고가 되기 위한 조건- 이순신- Guss Hiddink3. 이 순 신 리더십에 대한 개인별 평가 의견4. 실패한 리더십과 성공한 리더십의 차이와 사례 분석- Guss Hiddink와 Johannes Franciscus Bonfrere- Cara Carleton Sneed Fiorina (HP)- 이민화(메디슨)와 이해진(NHN)5. 여대생 50인이 생각하는 성공여성 기업인 10인 분석- 설문조사 첨부6. 성공한 여성 CEO 25인과 이순신의 어려운 장벽을 헤 쳐 나갈 수 있는 조건들 7.

  • [마케팅]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 사례의 성공 요인 및 특징 분석, 김연아, 꽃보다 남자, 베스킨라빈스 등 국내외 유명 마케팅 성공 사례 10선
  • 마케팅 사상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림 자료 : 디지털데일리김연아 위젯은 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 광고 툴로 김연아가 모델로 등장해 날씨와 시계, 온도와 습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정시마다 김연아의 정시 포즈가 ‘깜짝’ 등장해 출시하자마자 누리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우젠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에 맞춰 런칭한 김연아 위젯의 성공은 제품 홍보로도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있다. 실제 삼성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