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스타벅스와 커피빈 재무제표분석(재무적 관점에서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 스타 벅스와 커피 빈 소개

II . 유동비율의 분석 비교

III . 재무적 경영마케팅 분석

Ⅳ. 외적 경영마케팅 분석

Ⅴ. 결론
본문내용
로 고


소설 ‘모비딕’의 일등 항해사 Starbuck에서 고안.
인어 사이렌을 캐릭터로 사용.
글로벌화와 커피 시장의 선구자 의미.

초록색.
커피 볶기 전의 색상과 자연친화적인 이미지.

매출 증가의 원인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와 케이크 메뉴 강화,다이어리나 보온 텀블러, 머그컵 등의 부수입의 증가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같은 바리스타가 나오는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미각과 개성을 중시해 자신만의 커피를 만들려는 DIY(Do It Yourself) 트랜드가 결합돼, 원두 및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매출액, 영업이익 증가율
▶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율이 서서히 낮
아지고 있는 이유

경쟁업체의 증가 & 소비자의 인식 변화

2) 스타벅스와 커피빈 자산, 부채 현황
▶ 자산과 자본이 증가하면서 부채는 크게 변하지 않고 있어 재정적으로 안정함.

스타벅스, 커피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 감소1)임대료 상승
▶ 임차료가 꾸준히 증가
(이유 : 임차료가 비싼 A급 상권 위주로 매장을 늘려왔기 때문)

▶ 임대료는 계속 상승하기 때문에 만약 스타 벅스와 커피빈의 매출이
감소하게 되면 큰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자료였는데 감사합니다.
  • druke***
    (2010.09.29 18:25:25)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기업분석-동기부여
  • 커피 시장의 성장 (4). 한국 커피 시장의 현황과 과제2. 본론1. 동기부여의 정의와 필요성(1) 정의가. 동기부여의 초기 이론① 욕구단계설② X 이론과 Y 이론③ 요인이론2.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정책(1)종업원을 위한 양질의 복지와 혜택 제공(2)빈 스톡(Bean Stock)의 도입(Physiological Needs)(3)종업원 모두에 대한 철저한 전문 교육 실시 (Self-Actualization Needs)3. 직원의 동기부여가 스타벅스에 미친 영향4. 스타벅스 재무제표 분석(1) 재무제표 분석 (기업:스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분석3-2 카페베네 내부환경분석3-3 스타벅스 내부환경분석제 4장 기업 전략 목표와 분석4-1 카페베네4-1 스타벅스제 5장 스타벅스와 비교한 카페베네 경영전략 실패 분석1. 직영시스템2. 외형적인 성장3. 마케팅전략4. 직원교육5. 브랜드 아이덴티티6. 메뉴문제제 6장 카페베네 향후 발전방향제 7장 결론제 8장 참고문헌제 1장. 서론1-1. 기업 선정이유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카페베네 등 시내에 나가 주변을 돌아보면 한 건물에 하나 이상의 커

  • 커피빈 마케팅전략
  • 대표이사상무이사관리본부운영본부재무관리팀(과장)기획관리팀(대리)구매관리팀(대리)재고물류팀(대리)전산관리팀(과장)점포개발팀(부장)운영팀(차장)교육개발팀(과장)시설관리팀(과장)케이커리팀(차장)The Coffee Bean &Tea Leaf 발표 자료The Coffee Bean Korea( 목차 (커피빈 소개 & 지점커피빈 운영개발방식커피빈 메뉴 & 메뉴 경영커피빈 조직도커피빈 환경분석 & SWOT 분석커피빈 마케팅전략(STP) 및 개선방안커피빈 재무분석커피빈 보도자료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과 스타벅스와 비교한 전략 분석
  • 분석2011년, 마케팅 시장조사기관인 ‘트렌드 모니터’가 ‘브랜드 커피전문점 선호도’를 조사했다. 이 조사는 서울경기도 및 6대 광역시 거주자 가운데 최근 3개월 이내 커피전문점 방문 경험이 있는 만 19~44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던진 ‘주로 이용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은 어디인가’에 대한 질문에 중복응답 기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스타벅스(56.9%)’였다. 그 다음은 엔제리너스(32.1%)와 카페베네(30.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