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I. 커피빈 소개 & 지점

II. 커피빈 운영개발방식

III. 커피빈 메뉴 & 메뉴 경영

IV. 커피빈 조직도

V. 커피빈 환경분석 & SWOT 분석

VI. 커피빈 마케팅전략(STP) 및 개선방안

VII. 커피빈 재무분석

VIII. 커피빈 보도자료

IX. 커피빈 국제 사회봉헌

X. 커피빈 채용 & 피드백

XI. 결 론

XII.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커피빈 메뉴
커피빈 메뉴는 크게 Bean(커피콩), Tea(차), Drinks(음료), Bakery(빵), MD(머그&컵), Gift Certificates(커피빈 상품권), Set Menu(세트 메뉴)로 나뉘어 진다.
 Bean (커피콩)

“Fresh roast daily”의 모토로 캘리포니아 카마리요의 로스팅 설비공장에서 매일 한번에 소량의 커피를 볶는데, 마스터 로스터가 각 회분 완벽하게 로스트되도록 그 과정을 철저히 감독한다. 커피의 질은 커피 재배지의 고도와 커피가공 준비과정으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렇게하여, 고객이 최상의 신선도와 탁월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갓 볶아낸 신선한 커피를 전 상점에 신속히 운반한다.
• Traditional Roasts
[East Africa]
- 에티오피아 이르가체페 모카, 케냐 AA
[Latin America]
- 브라질 세라도,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 코스타리카 라 카스카다, 과테말라 안티구아
[Indonesia]
- 자바 에스테이트, 파푸아 뉴기니 시그리 A, 수마트라 만델링
• Dark Roasts
- 콜롬비아 다크, 수마트라 다크, 비에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프렌치 로스트
• Special Blends
- 하우스 블렌드, 모카 자바, 티에라 내츄럴
※ 갓 끓여낸 커피 무료 서비스(오늘의 커피제공), 무료 필터서비스(커피구매시 필터 무료제공), 할인카드 서비스(커피팩이나 티 팩 구입시 카드에 받은 펀치가 12개 되면 커피팩 무료제공)

 Tea (차)

• Gold Line Rare Teas
가장 희귀한 차를 의미, 최상의 잎만이 골드라인 티로 선택됨.
- 팬시 포모사 우롱 드래곤, 골드 팁 아쌈, 쟈스민 트래곤 피닉스 펄, 작설차
• Classic Black & oolong Teas
차의 특성은 처음 선택된 잎과 가공방법으로 결정되는데, 홍차는 완전 발효와 산화의
광대한 수작업으로,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의 두가지 특성을 모두 지님.
- 에스테이트 다질링
• Classic Green Teas
녹차 잎은 가열되거나 찌는 작업을 거쳐 산화과정을 멈춘 후, 한번 더 가열하여 만듬.
- 겐마이차그린, 모로칸 민트
• Traditional Tea Blends
커피빈에서 독점적으로 판매되는 티 블렌드는 수작업으로 만들어져 품질이 우수함.
- Chai(차이), 잉글리쉬 블랙퍼스트, 써던 아이스티 블랜드
• Classic Flavored Teas
참고문헌
XII. 참고문헌

š 참고 문헌 ›
김영옥,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2003)

š 참고 사이트 ›
The Coffee Bean & Tea Leaf Korea. http://www.coffeebeankorea.com/
The Coffee Bean Headquarters. http://www.coffeebean.com
한국소비자포럼. http://www.iamcustomer.com/
한국표준협회. http://www.ksa.or.kr/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š 신문 ›
손성태. 2005년 5월 11일. 한국경제신문.
이계주. 2005년 9월 8일. 한국경제신문.
이세형. 2006년 4월 10일. 동아일보.
고은경. 2007년 10월 3일. 파이낸셜 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4P를 통해서 알아본 커피빈의 마케팅전략
  • 한국의 커피전문점 No.1을 꿈꾼다, - The Coffee Bean & Tea Leaf목차1. 들어가면서2. 4P를 통해서 알아본 커피빈의 마케팅전략2.1. Product(제품)2.2. Price(가격)2.3. Promotion(촉진)2.4. Place(유통)3. 마치며들어가면서해외, 국내기업의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라고 불리우는 마케팅 믹스에 대해 찾아보다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거론하신 적이 있는 커피빈&티리프(The Coffee Bean & Tea Leaf)에 대해 보다 심도 깊이 알아보고자 조사를 하던 중 스타벅스에 이어 한국의 2

  • 커피빈 마케팅전략
  • 1. 너 콩다방가봤니?!!! - 소개2. 음 뭐마실까나 -메뉴 3. 여기 괜찮네~ -경영전략4.-너도 알고있어? -마케팅전략5.-다른데 갈까? -커피빈 위기6. 다음에 또한잔해 -대응방안1.커피빈 소개 “Simply The Best ”제품과 서비스, 매장환경 등의 품질에서 ‘최고’를 지향한다는 뜻이다.친절함(Friendly), 존중(Respect), 주인정신(Ownership), 협동정신(Teamwork) 커피빈의 경영방침커피빈 코리아 미국 Inte

  • [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와 커피빈 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커피빈 코리아 선정이유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단에 그쳤으나,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그들의 다양한 기호나 취향에 따라 즐기고 선택하는 문화생활의 하나로서 받아들여지고 있다. 21세기 현대사회는 경제 여건과 커피 산업 환경이 놀라울 정도로 변화했다. 과거의 단순한 경영전략이나 마케팅으로 변화하는 소비자의 욕구

  • [마케팅] 커피빈 코리아 마케팅전략안
  • (주)커피빈코리아마케팅 전략안PRINCIPLES OF MARKETING1조CONTENTS1서론1. 개요2. 기업소개3. 시장환경2본론21. 일반적 환경 분석1) 인구통계적2) 사회문화적3) 기술적4) 경제적52. 기업 환경 분석1) 기업 내부적 환경2) 경쟁적 환경3) SWOT분석93.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1) Vision2) Market Segmentation3) Targeting4) Positioning5) Marketing Mix15결론Ⅰ. 서론1. 개요불과 몇 년 사이에 인스턴트 커피가 지배하고 있던 한국의 커피 시장은 크게 변화하여,

  • 커피빈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
  • - Contents -Ⅰ.서 론1. 기업 선정 이유 및 내용 개요4Ⅱ.본 론1. 기업 소개1.1 커피빈51.2 스타벅스62. 산업 분석2.1 환경분석2.1.1 내부 환경 분석62.1.2 외부 환경 분석83. 마케팅 전략3.1. 4P’s Mix Strategy123.2. STP Strateg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