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국내 호텔들의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제 1 장 서 론

1절 호텔 홍보의 필요성(대충 글로 까대자)
2절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 대두
3절 호텔 산업과 인터넷의 연계

제 2 장 본 론(호텔 사례들)

1. 프라자 호텔

2. 신라 호텔

3. 리츠 칼튼 호텔

4. 르네상스 서울 호텔

5. 인터콘티넨탈 서울 호텔

6. 호텔 롯데 호텔

7. 그랜드 하얏트 호텔

8. 쉐라톤 워커힐 호텔

9. 서울 힐튼 호텔

10.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제 3 장 결 론
1 절 호텔 홈페이지가 가질 수 있는 문제점
2 절 국내 호텔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1.호텔 홍보의 역할
첫째, 긍정적인 공증 관계 역할로서 홍보의 주요 기능은 호텔이 직접 하는 한편 고객 지원 ,기타 동종 업계인과의 접촉, 그리고 직.간접적으로 접하는 개인, 단체와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일이다.
둘째, 부정적인 기사에 관한 관리 역할을 들 수 있다. 즉 조직이 긍정적인 면만 강조한다 할지라도 언젠가는 부정적인 퍼블리시티에 직면할 경우도 있다. 혹은 조직의 질이 수준이하로 평가되도록 만드는 사건에 접할 때가 있다. 이러한 경우 기업은 부정적 정보를 효율적으로 통제해야만 한다.
셋째, 가타 판촉을 위한 혼합 요소의 효율성을 확대시키는 일이다. 많은 경우에 있어 바람직한 홍보가 이루어진다면 3개의 판촉 혼합요인 즉 광고, 판매 촉진, 개인판매 방식 등과 적절히 혼용되어 고객으로 하여금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도록 만들어 준다.

2.호텔 웹사이트 홍보시스템의 중요성
인터넷상의 호텔 홍보 시스템이라 함은 곧 호텔 웹사이트의 개발이다. 인터넷 전산망이 1960년대 후반부터 ARPA Net으로 시작되어 사용자의 숫자는 가히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미래의 시장의 환경 변화는 호텔의 시장 환경을 적극적으로 변화하도록 요구한다. 이런 면에서 홍보 시스템은 기존의 미디어를 이용한 홍보가 가진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적극적 고객접촉을 이끌어 내고, 호텔에 대한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호텔홍보 시스템은 지금까지의 홍보 활동에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다.
기존의 홍보 활동이 매체를 통한 이용, 정보 전달 과정의 신뢰성 문제 등에 제한적 상황의 극복이 호텔의 이미지 전달 과정에 각종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었으나, 전달매체의 시각적 공간적 제약이 많았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한 홍보는 이러한 시각적 공간적 전달 과정에서 일어나는 한계성을 극복하는 가장 획기적인 전달 매체로 인식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딱딱하게 표현된것 같긴하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dep***
    (2004.11.17 22:53:38)
회원 추천자료
  • 호텔설문조사 [신라호텔]
  • 호텔들을 조사하게 되었다. 먼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인터넷을 통해서 제주도 내의 여러 호텔들을 조사해 본 결과, 제주도 지역의 특2등급 이상 관광호텔 중에서는 친환경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호텔로 신라호텔에 관련된 기사가 많이 검색되었다. 그래서 신라호텔을 방문하여 친환경적인 활동을 얼마나 하는 지 알아보기로 결정하였다.제주신라호텔은 경영이념을 고객만족과 환경안전 최우선으로 삼을 정도로 전 임직원들이 환경에 지대한 관

  • [호텔조직관리] 르네상스서울 호텔 조직구조 분석
  • 분석과 비교를 통해 배우고 있는 많은 이론들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호텔이라는 조직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호텔이라는 조직을 선정하게 된 동기는 현대사회의 산업구조에 있어서 서비스업의 비중이 높아지며 그 중에서도 가장 최전방의 위치에 있는 호텔은 매우 각광을 받고 있는 산업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가게 되는 곳이 호텔이다. 서민들과 다소 거리가 있는 듯하지만,

  • [경영][관광업경영][외식업경영][호텔경영][테마파크경영][프랜차이즈경영]관광업경영, 외식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분석(경영, 관광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 국내 최고급 호텔 브랜드 순인 것으로 조사되어, 기존 자체 브랜드의 강한 만족도를 반영하고 있었다. 따라서 순수 국내 브랜드의 개발을 통한 기존의 단독경영을 유지하면서, 기술지원의 실시 혹은 경영의 독립성을 유지하는 형태의 프랜차이즈 방식이 중저가관광호텔 경영형태로 적합함을 시사하였다. 중저가관광호텔 사업 진출 고려 이유로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한 매출향상의 기대와 마케팅 수단의 다양화 및 활성화 기대, 국외고객 증가 기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호텔은 물론 많은 기업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강상묵, 김경환 2003)우리나라 호텔들도 조직을 재편성하거나 인력을 감축하였고, 또한 다양한 경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매출증진과 원가절감에 총력을 기울이기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호텔 내의 모든 비효율적이고 낭비적인 요소를 찾아내어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호텔산업은 다른 산업과 비교하여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그 특성상 인건비 절감을 통한 경비

  • [마케팅] 호텔신라의 초 서비스 경영
  • 호텔, 유럽 콩코드 호텔과 제휴를 하고 있으며,인터컨티넨탈 호텔과 ‘더블초이스 21’약정을 채결, 강북에 위치하고 있다는 호텔신라의 약점을 최고의 위치를 자랑하는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제휴함으로써 두 호텔간의 Win-Win효과를 보고 있음.On-line Marketing국내 독립호텔로는 처음으로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띄워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홈페이지 컨텐츠 중 타 호텔과 구별되는 점은 호텔 홈페이지에 경영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