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국내 호텔들의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제 1 장 서 론
1절 호텔 홍보의 필요성(대충 글로 까대자)
2절 인터넷 마케팅의 중요성 대두
3절 호텔 산업과 인터넷의 연계
제 2 장 본 론(호텔 사례들)
1. 프라자 호텔
2. 신라 호텔
3. 리츠 칼튼 호텔
4. 르네상스 서울 호텔
5. 인터콘티넨탈 서울 호텔
6. 호텔 롯데 호텔
7. 그랜드 하얏트 호텔
8. 쉐라톤 워커힐 호텔
9. 서울 힐튼 호텔
10.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제 3 장 결 론
1 절 호텔 홈페이지가 가질 수 있는 문제점
2 절 국내 호텔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1.호텔 홍보의 역할
첫째, 긍정적인 공증 관계 역할로서 홍보의 주요 기능은 호텔이 직접 하는 한편 고객 지원 ,기타 동종 업계인과의 접촉, 그리고 직.간접적으로 접하는 개인, 단체와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일이다.
둘째, 부정적인 기사에 관한 관리 역할을 들 수 있다. 즉 조직이 긍정적인 면만 강조한다 할지라도 언젠가는 부정적인 퍼블리시티에 직면할 경우도 있다. 혹은 조직의 질이 수준이하로 평가되도록 만드는 사건에 접할 때가 있다. 이러한 경우 기업은 부정적 정보를 효율적으로 통제해야만 한다.
셋째, 가타 판촉을 위한 혼합 요소의 효율성을 확대시키는 일이다. 많은 경우에 있어 바람직한 홍보가 이루어진다면 3개의 판촉 혼합요인 즉 광고, 판매 촉진, 개인판매 방식 등과 적절히 혼용되어 고객으로 하여금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긍정적으로 수용하도록 만들어 준다.
2.호텔 웹사이트 홍보시스템의 중요성
인터넷상의 호텔 홍보 시스템이라 함은 곧 호텔 웹사이트의 개발이다. 인터넷 전산망이 1960년대 후반부터 ARPA Net으로 시작되어 사용자의 숫자는 가히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미래의 시장의 환경 변화는 호텔의 시장 환경을 적극적으로 변화하도록 요구한다. 이런 면에서 홍보 시스템은 기존의 미디어를 이용한 홍보가 가진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적극적 고객접촉을 이끌어 내고, 호텔에 대한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호텔홍보 시스템은 지금까지의 홍보 활동에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다.
기존의 홍보 활동이 매체를 통한 이용, 정보 전달 과정의 신뢰성 문제 등에 제한적 상황의 극복이 호텔의 이미지 전달 과정에 각종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었으나, 전달매체의 시각적 공간적 제약이 많았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한 홍보는 이러한 시각적 공간적 전달 과정에서 일어나는 한계성을 극복하는 가장 획기적인 전달 매체로 인식된다.
자료평가
- 너무 딱딱하게 표현된것 같긴하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dep***
(2004.11.17 22:53: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