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호텔마케팅의 사례분석-국내외성공사례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호텔마케팅의 성공적인 예를 보여주는 국내외 유명 호텔들의
요약자료가 있습니다.
양은 적습니다만
호텔마케팅에 대한윤곽을 뚜렷이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4P에 맞춘 각 호텔별 현황이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텔별 사례에서는 각 호텔들의 최대강점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목차
Ⅰ. 마케팅이란?
-개념과 목표
-호텔에서의 마케팅이란?

Ⅱ. 마케팅의 요소별 예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Ⅲ. 호텔별 사례
- Ritz-Carlton, JW Marriott, Lotte Hotel

Ⅳ. 해외호텔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 Las Vegas Hotel

Ⅴ. 개선방안


본문내용
Ⅰ.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개념
개인과 집단이 제품과 가치를 창조하고 타인과 교환함으로써,
그들의 욕구와 욕망을 충족 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

▶ 마케팅의 목표
소비의 극대화 →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 → 선택의 극대화 및 생활의 질 극대화

▶ 호텔의 마케팅
- 호텔산업에 있어서 마케팅의 특수성
무형성, 소멸성, 비저장성, 시장수요의 유동성,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호텔기업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아니라 총체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현해야 한다.


II. 마케팅 요소별 예
① 틈새시장 전략
- 리츠칼튼 <콜드야드다이닝 이벤트>
- 홀리데이인 서울 <포장마차식 메뉴>

② 차별화된 메뉴
- 신라호텔 <불도장(佛渡墻)>
- 쉐라톤 워커힐 호텔 <수펙스(SUPEX, SK의 경영혁신운동) 김치>
- 웨스틴 조선 호텔 - 베이커리 사업영역 확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c쓰레기 자료 ㅋㅋ
  • like0***
    (2010.09.18 10:38: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제목들만 나와 있군요...실망감~~!!
  • cloudyb***
    (2007.05.29 20:52:19)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없는 파일주네요 환불해주세요
  • sexy***
    (2006.12.13 02:33:52)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좋아요 ㅎㅎ
  • sek0***
    (2006.04.30 11:16:21)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호텔을 포함해 22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이다. 36만 7200여개의 객실, 4900여개의 빌라와 콘도시설을 운영하는 미국 군대를 빼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사와 잠자리를 제공하는 조직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애틀란다와 하와이 등 미국 내에서는 물론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베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만 건립되고 있다.2.사업영역-

  • [호텔경영조사] JW메리어트호텔조사
  • 과 목: 호텔경영정보론학 번: 이 름: 담당교수: 제출일자: 05.03.11(금)-목 차-Ⅰ. 서론1.개요2.메리어트의 탄생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2. JW 메리어트 서울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교통3)시설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 성공사례1.개요

  • [국제기업환경론] Marriott호텔(메리어트호텔)의 글로벌진출 전략 및 환경
  • 호텔기업의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1) 서비스산업의 특성2) 호텔 산업의 해외진출 유형3) 해외시장 진입방식 결정요인2. 호텔업의 특성3. 메리어트 호텔1) 소개2) 메리어트 숙박 사업 (Marriott Lodging)3) 주요 연혁4) 메리어트의 성장과정(Marriott Process)5)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6) 매리어트의 SWOT 분석 (해외 진출 초기 단계-1990년대 초)7) 서비스정신8) 성공비결4. 국가별 진출 사례 ; 경제, 문화를 중심으로1) 벨기에-브뤼셀2) UA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