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분석] 웨스틴 조선호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웨스틴조선호텔의 소개 …………… p. 1
2. 웨스틴조선호텔의 역사 …………… p. 2
3. 경영형태, 경영이념, 기업문화, 인사관리,
Corporate Identity …………… p. 3

Ⅱ. 본 론
1. 경쟁호텔과의 비교 …………………… p. 4
2. 웨스틴조선호텔의 현황 ………… p. 5
3. 마케팅 전략 …………………………… p. 15
4. SOWT분석 ………………………… p. 21
5. 마케팅믹스 ………………………… p. 22
1) 상품(Product) ……………………… p. 22
2) 가격(Price) …………………………… p. 23
3) 장소나 유통(Place) ……………… p. 24
4) 촉진(Promotion) ………………… p. 25

Ⅲ. 결 론
웨스틴조선호텔의 발전방안 …… ……… p. 26


※ 참고문헌 …………………………… p. 27
본문내용
● 인사 관리

조선호텔은 신입사원이 첫 출근을 하는 날부터 3개월 간 담당 Trainer가 OJT 매뉴얼을 기본으로 교육을 하며 매월 한번씩 신입사원이 교육받은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고 또한 실행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Review Check을 실시한다. 이때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그 다음달의 주요 교육주제로서 다시 Re-Training을 받게 된다.
수시 채용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신입사원들이 어느 정도 모였을 때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연수원에서 실시하게 된다.

● Corporate Identity
조선호텔의 C.I.(Corporate Identity)는 태극기의 4극의 궤 중 '건'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늘, 아버지, 힘, 인내, 창조를 나타낸다. 붉은 색은 고객과 사회를 향한 조선호텔인의 충심을 표현하는 것으로 즉 고객과 사회를 향한 충심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조선호텔의 의지이다. 동양적 신비로움이 서양적인 디자인으로 표출됨으로써 세계적인 이미지를 구현하여 어느 곳 누구에게나 쉽게 다가가도록 할 목적을 포함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원주, 마케팅원론, 경문사, 1985
박호표, 호텔 관광 마케팅, 학현사, 1998
오정환, 호텔마케팅전략, 기문사
변창근, “호텔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 석사학위논문, 1996
최종학, “호텔 마케팅 믹스에 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대 국제경영대학원, 1998
웨스틴조선호텔 홈페이지 [http://twc.echosunhotel.com/]
한국관광호텔업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kor/koreanIndex.html]
hotelskorea [http://hotelskorea.co.kr/]
월간 호텔&레스토랑 [http://www.hotelrestaurant.co.kr/intro/index.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ㄳ합니다 .////
  • blackhear***
    (2009.11.20 21:18: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주좋습니다
  • ca***
    (2008.06.14 17:42:55)
회원 추천자료
  • 웨스턴조선호텔(웨스틴조선) 경영사례분석
  • 웨스틴 조선호텔의 피트니스 센터1) 회원 수 : 660명 2) 회원가격과 연회비 (단위:원)회원종류가입비연회비부가세총 액평생개인회원25,000,0001,990,182199,01827,189,200평생부부회원37,000,0003,520,727352,07340,872,800평생법인회원(2인기준)41,000,0003,980,364398,03645,378,400City athletic club3) 회원의 이용시설 ● 규모 : 670평(지상 2~3층)● 체련장(Gymnasium) : 개인별 체성분 분석, 개인별 운동 프로그램 제공, Life Fitness유산소 운동 기구, Cybex 체력 단련 기구, Free wei

  • [호텔경영론] 웨스틴 조선호텔 분석
  • 경영진은 이러한 상황들을 운영효율화와 수익성 향상을 위한 기회로 보고 다음과 같은 전략을 수립하였다.Strategy 1 : 호텔 및 리조트에 대한 제 3 경영주체로서의 역할 확대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적은 비용으로 현금흐름을 확대시킨다.Strategy 2 : 쉐라톤, 웨스틴, 포 포인트, 럭셔리 컬렉션의 브랜드들은 제 3 경영주체를 통한 프랜차이즈 방식에 초점을 두고, 웨스틴, 더블유 호텔, 세인트 레지스의 브랜드들은 고급 주거 및 콘도미니움과

  • [호텔] The Westin Chosun Busan 광고 매체 기획서
  • 호텔과 웨스틴조선 호텔 비교 http://twcb.echosunhotel.com Ⅱ. 경쟁사 현황분석노보텔 앰배서더 부산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개관일1988년 11월 19일 (2006년 11월 5일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으로 명칭 변경)1957년 2월 국영철도호텔로 설립 (1997년 11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으로 상호 변경)등급특 1급특 1급객실 수16층의 총 326객실본관-16층/259실신관-18층/281실식료업 업장씨스케이프스 뷔페 레스토랑 찹스틱스 & 피자 르 부숑 와인바 오션뷰 테라스 카페델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계획■메트로(獨)①상해 중심, 교외입지형 단일층②MWC 형태③철저한 자가 건축 출점■쟈스코(日)①홍콩기반 광동상권 집중■이토요가도(日)①북경 기반 전국 출점 중앙정부 허가신세계 홈페이지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매일경제 http://www.mk.co.kr조선일보 http://www.chosun.com중앙일보 http://www.joins.comKOTRA, 중국의 유통시장 현황, 2002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기존 발표된 이마트 사례 연구 자료집

  • [경영전략]호텔경영분석(조선,신라,워커힐,프리자)
  •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1)호텔의 재무제표 분석위에서 호텔기업환경의 변수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호텔의 거시적인 환경 분석에 있어서 각 호텔의 재부제표 분석을 통해 각호텔의 유동성, 안전성, 활동성, 수익성을 알아보고 이런 지식을 기반으로 거시적인 환경을 분석하려한다. 신라호텔, 워크힐 호텔, 프라자 호텔, 조선호텔 순으로 재무제표를 분석하였다.구 분 2001년 2000년 1999년1998년1997년유동자산117,909181,338158,430130,74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