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효과적인 광고전략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효과적인 광고전략0k
01. 광고란 무엇인가?
02. 광고는 왜하나?
03. 광고를 하기 전에...
1. 진실해야 한다.
2. 광고의 현실은 그리 만만치가 않다.
3. 능력 있는 전문가와 상의하라.
04. 중소기업의 광고전략의 기본
1. 전략적 사각형
2. 방어전- 1위를 위한 전략
05. 광고전략의 이해
1.군사용어로서의 전략
2. 광고전문가들이 말하는 전략
3. 간추려 본 광고전략의 3-4-5법칙
1)마케팅적 관점에서 고려해야할 3가지 열쇠
2)광고기획 단계에서 고려되어야 할 4가지 열쇠
3)좋은 광고를 위한 5가지 요구조건
06. 세계 유명광고회사의 광고전략 개발 모델
1. 지식단계
● 문제점 파악단계(Defining the Crunch)
● 해결책의 수립단계(Formulating the Breakthrough)
1) 시장 정보
2) 소비자 정보
3) 경쟁광고 분석
4) 회사의 정책
5) 광고목표
6) 공개된 쟁점
2. 포지셔닝 단계
3. 광고전략 개발 단계
4. 제작집행단계
1) 제작물의 개발
2) 잠재시장 결과에 대한 평가
5. 피드백 단계 :
07. 왜 광고 표현(Creative)이 중요한가?-
08. 광고대행사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
- 본문내용
-
우리는 현재 광고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다. TV, 라디오를 청취하든, 인터넷을 검색하든, 외출할 때 옥외광고를 보게 되어 싫던 좋던 간에 광고의 홍수 속에 싫든 좋든 간에 살고 있다. 프랑스의 한 유명한 광고인은“우락 숨 쉬고 있는 공가는 질소와 산소 스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광고는 여러 가지 형태로 하루 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는다.”라고 비유했다. 이는 광고가 일상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말해준다.
21세기 글로벌 광고환경의 동향을 상징하는 키워드는 통합(Integration)과 수렴(Convergence)이라는 말이다. 광고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諸주체라고 할 수 있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그리고 매체사 등에서 모두 이런 통합과 수렴의 현상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런 움직임은 향후 광고현상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며 결국 필연적으로 전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반영되게 마련이다. 효과적인 광고전략에는 반드시 소비자 이익이나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방안이 있어야 한다. 또한 그 이익이나 해결방안은 반드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한 소비자의 이익을 찾기 위해서는 그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즉, 그들과 같이 생활하고 생각해야 그 이익점을 비로소 찾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