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진로소주 완소주 j 제이 광고 분석,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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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작하는 말
2. 기 업 소 개
3. 영 상 광 고
4. 인 쇄 광 고
5. 옥 외 광 고
6. 시나리오 분석
7. 끝마치는 말
8.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시작하는 말

불황 속 실제 국내 술 판매 증가와 함께 2008년 9월,
진로의 신제품 ‘J' 출시로 소주 업계 경쟁 가속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기존 소주광고와 차별화 된 전략을 펼치고 있는 J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분석



기업 소개- 진로

1924년 진천에 양조회사 설립
진로의 뜻 : 진지의 ‘진’과 이슬처럼 맺힌다의 ‘로’
1999년 시장점유율 55%를 차지-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About J

진로의 신제품 J

새로운 시대와 소비자의 문화 욕구반영

1032M의 해양 심층수 사용

NON-GMO

100% 핀란드산 순수 결정과당 사용

트렌드에 맞춘 병 디자인



Competitor 두산-처음처럼

2006년 2월, 두산 ‘처음처럼’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실질 점유율의 큰 차이에도 불구하고 두 소주를 양대 구도로 인식

‘J'의 출시로 인해 진로와 두산의 제 3차 소주 전쟁 예상
향 후 성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
참고문헌
진로 홈페이지
J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신문기사 (2#$%^&^&)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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