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진로소주 완소주 j 제이 광고 분석,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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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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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작하는 말
2. 기 업 소 개
3. 영 상 광 고
4. 인 쇄 광 고
5. 옥 외 광 고
6. 시나리오 분석
7. 끝마치는 말
8.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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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는 말
불황 속 실제 국내 술 판매 증가와 함께 2008년 9월,
진로의 신제품 ‘J' 출시로 소주 업계 경쟁 가속화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기존 소주광고와 차별화 된 전략을 펼치고 있는 J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분석
기업 소개- 진로
1924년 진천에 양조회사 설립
진로의 뜻 : 진지의 ‘진’과 이슬처럼 맺힌다의 ‘로’
1999년 시장점유율 55%를 차지-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About J
진로의 신제품 J
새로운 시대와 소비자의 문화 욕구반영
1032M의 해양 심층수 사용
NON-GMO
100% 핀란드산 순수 결정과당 사용
트렌드에 맞춘 병 디자인
Competitor 두산-처음처럼
2006년 2월, 두산 ‘처음처럼’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실질 점유율의 큰 차이에도 불구하고 두 소주를 양대 구도로 인식
‘J'의 출시로 인해 진로와 두산의 제 3차 소주 전쟁 예상
향 후 성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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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홈페이지
J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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