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경영] 메리츠화재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 사 소 개

2.경영전략 & 현황

3.마케팅전략, SWOT분석


4.경영실태분석 (재무분석)

5.시 사 점
본문내용
1. 회 사 소 개


기 업 연 혁 ( 1922~1999)

1922.10 설립인가 (자본금 500만원) (경성부 황금정 1 정목 97)
1950.05 상호변경 (동양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1956.07 증권거래소에 주식상장(기업공개)
1967.07 한진그룹의 일원이 됨
1977.08 영국 로얄사와 자본제휴
1983.09 자동차보험 영업 개시
1988.06 영국 런던주재사무소 개설
1992.07 미국 뉴욕 주재사무소 개설
1996.05 총자산 1조원 돌파
1997.01 자동차보험 고객서비스 최우수회사로 선정( 한국소비자보호원 조사 )
1997.10 제2회 내외경제 보험대상 보험혁신상 상품부문 수상
1998.09 한국능률협회(KMA) 선정 "제안활동 전국대회" 금융부문 "대상" 수상
1998.12 '98 한국생산성본부조사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1위 손해보험사 선정"
1999.12 한국생산성본부.조선일보.미시간大 공동선정 국가고객만족도 1위


2000.05 서울경제 2000 상반기 베스트상품 선정
2001.06 2001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신상품 부문 명품상 수상
2001.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금융부문 1위 수상
2002.07 (기업문화부문 최우수상수상, 총자산2조원돌파)
2003.12 산업자원부 주관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04.11 2004년 제12회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특별상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5.10 서울경제 광고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 수상
2005.12 자산 3조 돌파
2006.11 Moody's - 메리츠화재해상보험 Insurance Financial Strength 에 A3 등급 부여
2007.10 제15회 대한민국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가치혁신부문' 대상수상
2007.12 공정거래 자율준수(CP) 등급평가 'A' 등급획득 (주관:공정거래위원회)
2008.04 2007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우수) 획득



Meritz 화재는 보험 업종의 금융업체이다.
1922년도에 설립되었고,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수년 동안 주당순이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기업으로써, 매출액으로 68위(1725개), 시가총액은 142위(1742개)에 오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시장의이해] 보험
  • 보험’을 내놓았다. 보험 이름에 ‘A+’를 넣은 것은 대표적 독립 대리점인 ‘A+에셋’의 주문에 따른 것이다.독립 대리점은 주로 중소형 보험사가 많이 이용한다. 메리츠화재, 한화손보등은 장기 보험 신규 계약 2건중 1건이 대리점을 통한 계약이다. 30여개 대리점과 제휴를 맺은 알리안츠생명은 연말까지 제휴 대리점을 두 배로 늘릴계획이다.하지만 잡음도 나온다. 선 지급 수수료가 대표적이다. 보험사들이 대리점에서 자사 상품을 더 많이 팔게

  • 삼성화재 기업분석
  • 보험의 원수,재보험,운용자산의 투자활동주소서울 중구 을지로1가 87홈페이지www.samsungfire.com 2) 기업소개  고객 지향적인 자세와 최고의 재무건전성을 통해 21세기 최고의 금융기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1952년 1월 26일 한국안보화재해상재보험(주)로 설립되어 1993년 12월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규모나 재무구조, 경영 측면에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회사가 된 삼성화재는 국내는 물론 미국과 유럽, 중

  • 메리츠화재 광고 분석 및 전략 제안
  • 분석경쟁적 차별점 결정광고 컨셉 선정매체 전략참고 자료Ⅰ. 마케팅전략의 개발 메리츠화재 기업소개1) 회사소개(1)회사의 법적상업적 명칭당사의 명칭은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라 표기한다. (2)설립일자 및 존속기간당사는1922년 10월 1일 조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다. 1950년에 동양화재해상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2005년에 현재의 사명인메리츠화재해상보험회사로 변경 2) 경영철학(1)비전고객을 위한

  • [마케팅전략] 삼성화재, 동부화재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목 차I 서론 - 기업소개 - 1. 삼성화재1) VISION 20202) 경영기법3) 고객만족을 위한 신뢰경영4) 삼성화재 연혁2. 동부화재1) 경영이념2) 경영비전 및 전략3) C&C NO.1 경영혁신4) 동부화재 연혁II 본론 - 손해보험시장 -1. 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2. 동부화재의 손해보험시장-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1. 삼성화재1) 삼성화재 SWOT2)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2. 동부화재1) 동부화재 SWOT2)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III 결론 - 삼성화

  • [인적자원관리] 메리츠화재 신입사원 사회화 전략
  • 메리츠화재는 손해보험 업무와 이에 관련되는 금융 및 부동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손해보험회사이며 , 취급상품은 화재보험, 해상보험, 자동차보험, 특종보험, 장기손해보험, 개인연금손해보험, 기타 손해보험 등이 있다. (2) 시장 순위메리츠화재는 보험소비자연맹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보험 선택을 위한 개별 보험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8년 상반기(2008.9월말 현재) 33개 전체 보험회사의 경영공시자료를 비교 분석하여 “2008년 상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