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터넷 사업과 기존사업간의 통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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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사업과 기존사업간의 통합 유형
ⅰ.분사
ⅱ.전략적 제휴
ⅲ.조인트 벤쳐
ⅳ.내부의 사업 부서

2. 한국의 사례들
i. 메가스터디 사례
ii. 현대 백화점과 Hmall

본문내용
1. 인터넷 사업과 기존사업간의 통합 유형


새로운 경제적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한 기업의 조건은?


전통적인 사업 <-->인터넷 사업


인터넷 사업과 기존 사업의 통합 범위



분리

분사

조인트벤처

통합

Ⅰ.실패사례- Barnes & Noble

아마존닷컵과 경쟁하기 위해 별개의 회사 설립

통합보다는 분리를 선택

마케팅 기회의 상실

실패


Ⅱ. 전략적 제휴 -라이트에이드와 드러그스토어

라이트에이드가 드러그스토어의 지분 소유
그러나 두 회사의 지분, 경영은 별개
'

두 회사는 정기적으로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파트너의 전문성을 이용
참고문헌
한국 경제 닷컴
서울 경제 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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