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Page *
***사의 Vision 및 중장기 사업전략 수립 배경
21세기 비즈니스 Paradigm이 인터넷 경제로
변함에 따라 모든 기업들은 IT를 수단으로 기존
사업에 탄력을 가하고 더 나아가 기업 혁신의
Driver로 적극 활용중임.
IT산업처럼 기술발전 속도가 빠르고 부문별
연관관계가 복잡한 분야에서는 시장에 대한
통찰력 있는 이해가 전제되지 않는다면 사업의
성공 가능성은 희박한 상황임.
국내 및 해외 정보화 시장현황을 비교 분석하여
이아이엔 정보기술의 중장기 발전방향을 예측
하여 신규사업 창출을 포함한 사업 구도 전개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 ***사의 연혁
1. 1999年
- 이아이엔 정보기술㈜ 설립
- 자본금 2억원
- Compaq Korea 총판계약 체결
2. 2000年
- Fujitsu Korea 총판계약 체결
- 자본금 증자 3억원 (총 5억원)
- 부설연구소 설립 (자본금 10억7천만원)
3. 2001年
- ERP 수주 약 23억원
■ 現 사업영역 (2001年 기준)
- ERP Package : 77% (약 23억원)
- Hardware Sales : 17% (약 5억원)
- Web Solution : 7% (약 2억원)
Page *
목 차
Ⅰ. 경영환경 종합분석
Ⅱ. 중장기 사업전략 방향
Ⅲ. ***사의 VISION 2005
Ⅳ. 경영이념
Ⅴ. 사업구조 Portfolio
Ⅵ. 중장기 계수 목표
Ⅶ. 전사적 핵심과제
Ⅷ. 핵심과제별 세부 실행계획
Page *
Ⅰ. 경영환경 종합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산업구조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4. SWOT Matrix
5. 위상분석
6. 전략 집단도
7. 전략집단별 특성
8. 향후 전략적 방향
Ⅱ. 중장기 사업전략 방향
Ⅲ. ***사의 VISION 2005
Ⅳ. 경영이념
Ⅴ. 사업구조 Portfolio
Ⅵ. 중장기 계수 목표
Ⅶ. 전사적 핵심과제
Ⅷ. 핵심과제별 세부 실행계획
Page *
기업에의 영향
주요 요인




ASP를 포함한 관련 IT산업의 급성장 예상
국내 기업의 IT투자 외면 및 국내 IT시장
위축 우려
무선인터넷, Mobile Commerce 등 관련
산업의 급성장 예상
기업의 문화까지 e化
Ⅰ. 경영환경 종합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정부의 1만개 중소기업 IT 인프라 지원방침
반도체 가격하락과 유가급등, 미국경제의
불황 조짐 등 불투명한 대외변수
IMT2000 상용화 서비스
비즈니스 Paradigm의 변화
→ e-Transformation
상호 보완을 위한 IT기업간 인수 합병
2001년도 기준, 굴뚝기업이 e-business관련
사업투자의 8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
지속적인 IT부문 투자
IT관련 장비 및 전략 Solution 수요의 증대
수익없는 모델로 과당경쟁 지속
지속적인 신기술 출현
굴뚝 기업들의 비효율적인 비즈니스 및
업무 프로세스
IT투자 미비 시 경쟁에서 도태 위기의식
Off-line 기업들의 On-line 비즈니스 진출
진입장벽이 낮은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성
Page *
Ⅰ. 경영환경 종합 분석
2. 산업구조 분석
잠재적 진출자
- 기존 대기업 그룹사
SM지원/SI 계열사의
노하우 바탕으로 ERP접근
공급자
폭발적인 IT인력 증가
S/W 제반기술의 급신장
통신 인프라의 급성장
H/W 성능 개선
고급 engineer의 부족
구매자
- 선택 폭 확대
(솔루션, 서비스 경쟁)
다양한 Application에
대한 needs 증대
- 급격한 수요증가
대체품
기술발전의 급격한 변화
로 EAI개념의 차세대
ERP Solution 등장
→ Inside + Outside
기존 경쟁자
거대 사업자 위주의
합종 연행 가속화
Big Vendor제품의
묵시적인 표준화로 시장
점유 가속화
중 → 약
약 → 강
약 → 중
중 → 강
약 → 중
기존 경쟁 더욱 치열예상
- S/W산업의 특성상 복제의
용이 및 시설투자 부담이 적어
진입장벽이 대체로 낮아 경쟁
업체 난립
- 향후 시장 석권은 프로세스
표준화가 관건이 될 전망임
구매자의 Needs 증대
- 다양한 Solution으로 인한
구매자의 선택의 폭 확대와
기존 프로세스와 ERP제품과
의 적합성 문제 때문에 도입사
의 구매 조건이 매우 까다로움
Page *
Ⅰ. 경영환경 종합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인사/조직
재무
마케팅
R&D
기업문화
수시 인력 수급 체계 및 라인(결제) 구조가 간소
하여 조직내 원활한 Communication을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 일체감 조성이 수월함
신설기업으로 재무구조는 취약하나 점진적으로
매출이 향상되고 있으며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으나
수익성과 활동성에서 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함
ERP영업과 H/W영업으로 구분되어 있어 충분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음. 차후에는 ERP군을
중심으로 통합이 이루어야 할 것으로 보임
현 단계에서는 별도의 R&D투자가 이루어 지지않고
개발 인력이 R&D 역할을 하고 있어 진적인 투자가
필요한 상황임
일체감과 가족적인 분위기 보다 명확한 VISION
정립이 필요함
유연한 조직
체계 구축
수익성, 활동성
제고
시장의
선택과 집중
R&D
역량 강화
Vision 수립
부 문
현황 분석
시사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스마트 전자정보화전략 수립 계획서
  • 경영활동 STFT활동 (Smart Task Force Team)6 SIGMA활동혁신회의 체제운영SCM지원 향상기술개발 )V. 미래 업무 프로세스 및 정보시스템기대효과선진사례 조사/분석/적용I. 팀구성 및 특정기업 선정II. 기업환경 및 전략분석 III. 업무운영 분석IV. 현재 정보시스템 분석V. 미래업무프로세스 및 정보시스템VI. 과제별 이행계획수립1.개선과제2.이행과제개선과제납기약속미흡고객지향성 미흡시장요구사항 불충족관리자 역할 불분명프로세스 신축성 부

  • [벤처창업][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벤처창업의 개념, 벤처창업의 사전준비, 벤처창업의 단계, 벤처창업의 성패요인, 벤처창업 업종선정과 사업계획수립, 벤처창업 조직구성, 향후 벤처창업 제고 방향
  • 농협중앙회장상을 받았다.참고문헌김홍, 정보혁명과 벤처 창업, 한국안전학회, 2001문주철, 창업 벤처기업의 사업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06배경화, 우리나라 중소벤처 기업의 창업성공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5손동원, 벤처기업 창업경영론, 경문사, 2010한국산업정보센타, 주요 국가별 벤처창업 보육센터 지원현황, 한국산업정보센터, 2001한정화, 벤처창업과 경영전략, 홍문사, 2008

  • [사업계획서] 실버사업계획서
  • 1,750 2,718 3,570 법인세차감전 손익70350 1,050 1,750 2,718 3,570 법인세 등1435 105 175 272 357 당기순이익56315 945 1,575 2,446 3,213 1사 업 계 획 서교환판매한국실버 쇼핑몰해외실버 쇼핑몰국내회원가족쌍방향대화형온라인쇼핑외국계실버회사대표이사독일일본해외협력부미국기타지역광역시수도권영업부인사총무관리부고문PRG개발실버용품레크레이셔션션개발부재경기획마케팅전략기획기획부감 사이사회정보교환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 전략들을 직접 계획해 보았다. 보다 사실적인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농수산물 유통공사의 자료를 바탕으로 2006년도를 위한 마케팅계획서를 작성하게 되었으며 우리 나름의 분석을 시도해 본 것이다. 끝없는 경기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국 내수시장의 위축으로 모든 분야가 어려운 실정이지만 주부들의 바른 먹거리를 위한 욕심은 그나마 여전하다고 생각된다. 가족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서는 비싸더라도 양질의 식품을 사고자 하는 것이 주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전략들을 직접 계획해 보았다. 보다 사실적인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농수산물 유통공사의 자료를 바탕으로 2006년도를 위한 마케팅계획서를 작성하게 되었으며 우리 나름의 분석을 시도해 본 것이다. 끝없는 경기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한국 내수시장의 위축으로 모든 분야가 어려운 실정이지만 주부들의 바른 먹거리를 위한 욕심은 그나마 여전하다고 생각된다. 가족들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서는 비싸더라도 양질의 식품을 사고자 하는 것이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