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아마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세븐일레븐과 아마존 기업사례를 중점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여러자료들을 검색하여 요약하고 추가하였으며 각 기업들의 성장사례를 바탕으로 시작하여 각 사례에 대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까지 정리하였습니다. 짜임새 있게 구체적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좋은 성적을 받은 자료이니 분명히 도움이 되실거라 여겨집니다.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목차
◎ 7-eleven
Ⅰ. 서 론
Ⅱ. 본 론
1.대상 기업 연혁 및 일반현황 요약
(1) 주 제
(2) 기업연혁
(3) 일반현황 요약
2.현황분석 및 문제점
(1) 현황분석(케이스에 제시된 자료)
(2) 문제점
3. 제시된 해결책 및 해결책에 대한 평가
(1) 내용
(2) 장단점 및 기대효과
(3) 평가
Ⅲ. 결 론
○ CASE STUDY QUESTION
○ MIS IN ACTION

◎ Amazon
Ⅰ.서 론
Ⅱ.본 론
1.대상 기업 연혁 및 일반현황 요약
(1) 주 제
(2) 기업연혁
(3) 일반현황 요약
2.현황분석 및 문제점
(1) 현황분석(케이스에 제시된 자료)
(2) 문제점
3.제시된 해결책 및 해결책에 대한 평가
(1) 내용
(2) 장단점 및 기대효과
(3) 평가
Ⅲ.결 론
○ CASE STUDY QUESTION
○ MIS IN ACTION
○ 참고문헌 및 출저
본문내용
Amazon's the continuative innovation


Ⅰ. 서 론

Amazon닷컴은 월스트리트 펀드회사의 부사장으로 있던 Jeff Bezos가 인터넷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시작된다. 인터넷이라는 기술이 막 대중에게 제공되기 시작한 90년대 초 인터넷 사용자가 연평균 2400%가 증가한다는 것을 알고 인터넷을 이용한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하고 직장을 떠난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업 아이템을 찾고 있던 Jeff Bezos는 작은 부피로 소비자에게 배송이 용이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하며 적은 품질손상으로 위험부담이 적은 품목으로 책을 선정한다. 인터넷 상에서 소비자로 하여금 쉽고 빠르게 찾아올 수 있는 회사명을 짓기로 하고 세계에서 가장 긴 강인 브라질의 Amazon 강에서 영감을 얻어 amazon.com이라는 회사가 세상에 이름을 드러내기에 이른다.
본 Amazon.com 사례분석은 본론부분은 우선 기업의 연혁 및 일반현황과 문제점을 통한 해결방안과 평가를 할 것이며 마지막인 결론부분에서 Amazon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본론을 통해 유추해 볼 것이다.
Ⅱ. 본 론

1.대상 기업 연혁 및 일반현황 요약
(1) 주 제

Amazon의 지속적인 사업확장, 진화하는 비즈니스 전략과 경쟁구도에서 Amazon의 대안과 평가를 해보자.

(2) 기업연혁
참고문헌
www.7-eleven.com
한국편의점협회 '2007 편의점 운영동향'
유통관리원론(Introduction to marketing channel managemant) / 안광호, 조재운 (제5장 유통정보시스템)
http://cafe.daum.net/EbizGurus
http://library.booktopia.com
http://ko.wikipedia.org/wiki/%EC%95%84%EC%9D%B4%ED%8A%A0%EC%A6%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 미국 진출 사례 분석
  • 경영, 조동성, 2003년, 경문사 상하이 리포트, 한국경제특별취재팀, 2001년, 은행나무고자료: 무역일보, 중국라면시장 고급품 수요급증, 2003. 7. 21 中管, 方便面市分析告, 2004, 4, 15 경향신문. 중국서도 한국라면 띵호아, 2004, 1. 10 차이나 마케팅, 은행나무 출판사, 2003. 3. 15 서울대 사례개발대회 출품작 004년 중국식품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2003년 칭다오무역관 생산동향분석 2006년 1-7월 중국 라면식품 제조업 경제지표 中經網)2005년 전경련 중국 식

  • 대학 창업, IT(정보기술) 창업, 노점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 분석요인 : 아마존의 성공 요인은 소비자의 기억을 선점 했다는 것. 오프라인에서는 반스앤노블 이었지만 인터넷에만 들어가면 소비자들 은 아마존을 먼저 생각했던 것이다. 인터넷의 도메인 이름은 브랜드와 같다. 인상적인 도메인 이름으로 한 분야를 대표하는 단어로 키워야 한다. 4) 작은 흐름에 유의사회의 작은 변화에도 소호 아이템은 기다리고 있다. 세븐 일레븐 창시자는 대도시의 샐러리맨 들이 교통난 때문에 아침밥을 제대로 못 먹고 새벽

  • [경영정보, mis] US Airways의 사례
  • 세븐일레븐의 판매품목에 각 지역별 소비패턴을 반영하기 힘들어짐.=> 판매 기회의 상실, 낮은 수익성, 과도한 재고->수익에 문제 발생소매정보시스템 구현을 위해 모든 점포에 휴렛팩커드서버와 네트워크 스위치 설치판매시점관리(POS)시스템으로 모든 고객의 구매 데이터 수집, 분석.효과판매 경향 파악, 상품 구성 개선, 재고 회전율이 낮은 품목 제거, 수요가 큰 제품 증대, 신규고객 유인, 신제품 개발.Q: 소매정보시스템은 경쟁세력 모델을 고려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경영이념4.역사5.판매상품6.재무자료7.콜라 제조과정Ⅲ. 코카콜라社의 세계 진출 전략1.코카콜라의 로고2.광고전략3.PPL전략4.스포츠 마케팅5.차별화 전략6.사회공헌7.캐릭터 마케팅8.온라인 마케팅Ⅳ. 환경 분석1.SWOT분석2.STP분석3.4P분석4.경쟁사 분석Ⅴ.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 사례1.중국 시장2.프랑스 시장3.페루시장※진출 실패 사례Ⅵ. 향후 전망 및 계획1.현 상황2.향후전략 및 목표Ⅶ. 결 론열1 열2 열3 열42009 2008 2007 2006 2005

  •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정책과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경영,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경영전략팀의 한 관계자는 이 정도는 아직 기본적인 수준이라면서 그러나 우리나라 쇼핑몰 업체 중 이 정도의 서비스를 해 주는 곳은 없다고 강조했다. 또, 현재 캐나다의 DSG(세계 최대의 인터넷 물류회사로 코카콜라와 UPS가 현재 자체 물류망을 거두고 이곳을 이용하고 있다)와 인터넷 물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솔CSN가 도입할 개념은 GIN(global logistics network)로써 이는 웹상에서 한솔CNS의 벤더 1,500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