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홀세일의 중국 및 한국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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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세계적인 유통업 기업인 코스트코 홀세일의 중국 및 한국진출 성공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코스트코 홀세일의 설립 배경, 코스트코 홀세일의 성공 전략, 코스트코 홀세일의 글
로벌 경영사례(코스트코 홀세일의 중국진출과 현지화 전략, 코스트코 홀세일의 한국진출과 현지화 전략),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코스트코 홀세일의 설립 배경

2. 코스트코 홀세일의 성공 전략

3. 코스트코 홀세일의 글로벌 경영사례

1) 코스트코 홀세일의 중국진출과 현지화 전략

2) 코스트코 홀세일의 한국진출과 현지화 전략

4.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3. 코스트코 홀세일의 글로벌 경영사례

1) 코스트코 홀세일의 중국진출과 현지화 전략

현재 코스트코의 향후 미래에 대해서는 중국 진출을 성공하냐 실패하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보는 의견이 많다. 물론 현재 아시아(대만, 일본, 한국)에서 큰 성공을 보이고 있지만, 중국은 지금
까지와는 다른 가능성을 갖은 지역이라는 전망이다.
현재 월마트는 유통업계로서 중국에서 안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 위치 입지나 색깔을 보았을 때 국제적인 기업인 IKEA와 비교가 될수 있는 부분이 많은데, IKEA가 중국에 진출할
당시에 미리 준비했었던 생산라인등과 같은 기본 구조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는 기대를 했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의 기대와는 달리 코스트코는 지금까지 없었던, 중국만을 위한 현지화 전략을 실시하고 있다. 바로 중국 첫 Costco 회원제 편의점이다. 이는 처음으로 베이징 캉잉(康營)아파트 단지에 등장했다.
중국의 수도 베이징시에 회원제로 운영되는 중국형 미니 코스트코 ‘Xiao Costco’이다. 베이징신유망업종체인상업관리유한공사(北京新業態連鎖商業管理 有限公司) 산하의 Xiao Costco는 ‘코
스트코 운영 방식, 세븐일레븐 규모, 아파트 단지 내 100m 범위, 배달, 최고의 서비스, 체험형 매장’을 기반으로 형성된 중국 형 신흥 소매점이다. Xiao Costco는 가격, 품질, 서비스를 모두
잡은 온오프라인 소매점으로 엔젤투자자로부터 1억 위안(약 163억 800만 원)의 투자를 받으며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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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공하지 못하였다. 코스트코홀세일은 미국대형마트이지만, 국내에는 몇 개 없으며, 성공하지 못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이유는 모두 한국유통구조의 파악을 잘 못하였기 때문이다. 컴퓨터 부문에서 델은 세계최고의 컴퓨터 업체임에도 한국에서는 유독 성공하지 못하였다. 일차적으로 경쟁사들이 많아서이기도 했지만, 델 스스로도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던 것도 그 이유 중에 하나이다. 델의 한국진출 이유는 중국으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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