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5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전자상거래 개요
1. 전자상거래 개념
(1) 분야별 전자상거래 정의
(2) 기관별 전자상거래 정의
2. 확산 배경
3. 전자상거래 현황
(1) 2001. 1/4분기 전자상거래 총 규모
(2) 전자상거래 기업체통계조사 결과
(3)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통계조사 결과
4. 전자상거래 유형
5.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와의 비교
Ⅱ 전자상거래와 초이스 보드시대
1. 초이스보드
(1) 초이스보드의 정의
(2) 초이스보드의 등장배경
(3) 초이스보드의 이점
2. Dell 컴퓨터 사례를 통한 초이스보드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유형
(1) 델의 고객중심적 비즈니스 모델
Ⅲ 소매업의 변화 유형
1. 소매유통업의 변화양상
(1) 국외 소매업
(2) 국내 소매업
2. 소매업의 발전방향
Ⅳ 하이퍼 중개: 클릭에 의한 상거래
1. 정보중간상의 주도
(1) 성공적인 정보 중간상들의 특징
2. 클릭을 통한 거래
3. 전자상거래의 유형
(1) 인터넷 접속 서비스(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2)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S/W Development)
(3) 컨텐츠 비즈니스(Contents Business)
(4) 정보 제공 산업의 유형
Ⅴ 전자상거래 사례
1. i-biznet.com
2. 유통업자 중개형 사업모델 : eBay
3. cisco
4. 세븐일레븐과 인터넷 서점 eS-Books
Ⅵ 전자상거래의 미래
1. 초기 인터넷 혁명 원칙의 붕괴와 닷컴 기업의 몰락
2. 인터넷 비즈니스의 구조조정 가속
3. 새로운 트렌드의 태동(胎動)
(1) 트렌드 1 : 멀티채널 멀티비즈니스화
(2) 트렌드 2 : 지능형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색
(3) 트렌드 3 : P2P의 전략적 활용
(4) 트렌드 4 : 통신기반의 IP화
(5) 트렌드 5 : 고객접점(User Inter-face) 기술의 첨단화 4. 새로운 혁신의 계기 마련 노력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 간에 다양한 전자적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교환하는 것」, 다시 말하면,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정의도고 있다. 이것은 돈의 흐름이 수반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 상대의 마케팅, 광고, 조달, 서비스 등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교환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는 기구나 의복과 같은 물리적인 상품 이외에도 컴퓨터 소프트웨어, 영상 오락물, 정보 서비스, 전문가 컨설팅, 금융 서비스, 교육, 광고 등과 같이 전송이 가능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이때 상거래를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의 검색이나 의사결정 과정을 정보기술에 의해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좀더 효율적이면서도 신속한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