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농심‘신라면’ 중국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Ⅰ장. 서론
제Ⅱ장. 농심의 일반적 현황
1. 회사 소개
2. 기업의 내부적 현황 (국내위주)
제Ⅲ장. 농심의 중국진출사례 - 신라면
제1절. 중국인의 성향과 중국 시장의 특성
1.중국인의 성향
2.중국시장의 특성
제2절. 중국진출 현황
1.중국진출 배경
2. 현지사업
3. 사업평가
4. 진출전략 (현지화 전략)
제Ⅳ장. 결론
- 본문내용
-
제Ⅰ장. 서론
중국에 '날아다니는 것은 비행기 빼고 다 먹고 기어 다니는 것은 탱크 빼고 다 먹는다. 다리가 넷인 것은 책상, 의자 빼고 다 먹고 다리가 둘인 것은 엄마, 아빠 빼고 다 먹는다'는 말이 있다.
요리천국 중국에는 간식거리(小吃)의 종류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런 까닭인지 중국에서 라면 시장은 뒤늦게 형성된 편이다. 1990년부터 본격적인 라면류의 시장이 생기기 시작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중국의 연간 라면 소비 규모는 1백60억 위안에 달한다. 1인당 연간 라면 소비 개수도 14개다. 한국의 82개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지만 소비증가율은 매년 27%나 된다. 증가 추세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의 경제 성장과 현대화에 따른 라면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거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환경에 맞추어서 중국진출을 한 기업중에 하나가 농심이라는 기업이다.
“농심의 맛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말은 안 통해도 맛은 통한다.”
중국 라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신라면에 대한 자부심이 물씬 묻어난다. 중국 상해 까르푸 구베이 매장내 식품코너, 라면만을 진열해 놓은 진열대 맨 앞에는 농심의 신라면이 있다. 물건이 상당히 많이 팔린 듯 나란히 진열돼 있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 진열대가 듬성듬성 비어 있었다. 농심 신라면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케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