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옥션의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옥션의 국내 정상급 오픈마켓에 등극하게 된 계기가 된 성공전략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옥션의 연혁

2. 옥션의 CI (Corporate Identity)
1) CI (Corporate Identity)
2) 슬로건
3) Secondary Signature
4) 옥션고딕

3. 옥션의 SWOT, STP 분석
1) 옥션의 SWOT 분석
2) 옥션의 STP 분석

4. 옥션의 성공요인
1) 한발 앞선 경영
2) 독특한 사업모델
3) e-bay의 경영참여

5. 이베이의 국내 유통시장 점령
1) 옥션에 이은 지마켓의 인수 소식
2) 사이버 유통공룡의 등장으로 독과점의 우려
3) 시너지 효과와 부작용

6. 옥션의 마케팅 전략
1) 바이럴 마케팅
2) 4C 마케팅
3) 우리 농산물 먹기 마케팅
4) 묶음상품 판매 마케팅

참고자료
본문내용
<들어가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대표 박주만)은 불황극복의 일환으로 옥션 입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B2B 사이트를 오픈하고 유명 강사를 초빙해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는 등 판매자와 함께 하는 '상생마케팅' 실천에 나서고 있다.
옥션은 2008년 12월 사무용품, 택배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B2B (Business-to-business) 사이트인 '옥션 도매시장'을 오픈했다. '옥션 도매시장'은 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B2B 사이트로 복사지, 택배용품, 사무용품 등 1만여가지 상품을 온라인 소매가격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옥션 도매시장' 오픈으로 옥션 판매자를 비롯한 영세 사업자들의 사무실 운영비용 절감에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취급품목을 사무실 소모품은 물론 기념품, 판촉물, 의류샘플, 명절선물세트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옥션은 2008년 12월부터 옥션 판매자를 대상으로 외부 유명 강사를 초빙하는 무료 마케팅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2008년 12월 9일에는 그 첫 시간으로 국내 최고 변화관리 전문가인 구본형 소장의 '어떤 상황에서든 창의적 전문가로 나를 키우는 법' 강좌가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10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옥션 홈페이지 '판매자 교육센터'를 통해 온라인 참가신청을 받은 지 3일 만에 무려 300여명의 판매자가 신청해 80% 이상의 예약율을 보이는 등 판매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옥션은 지난 2002년부터 판매자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올 한해만 총 170여회, 2만여 명에 달하는 예비판매자 및 전문판매자를 배출해 '오픈마켓 사관학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온라인 판매요령 등 실용콘텐츠에 집중해 온 오픈마켓 판매자 교육 콘텐츠에 미래지향적인 '교양 콘텐츠'를 추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옥션 마케팅실 최문석 상무는 "어려운 시기에 영세사업자들의 비용 절감이란 실질적 필요에 부응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판매자 회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조치를 취하게 됐다"며 "불황일수록 입점 판매자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문헌
<위기에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하정필 야스미디어 2004.12.10
옥션 http://www.auction.co.kr
조이뉴스24 생활/문화 홍미경기자 2008.12.04
동아일보 경제 정효진 기자, 이원주 기자, 장원재 기자 2009.04.17
EBN 전문지 송영택 기자 2009.04.16
머니투데이 경제 김희정 기자 2008.10.10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연합뉴스 경제 이광빈 기자 2009.02.24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괜찮았음ㅎㅎㅎ참고하세요
  • omikit***
    (2012.11.14 21:23:30)
회원 추천자료
  • 고객관계관리(CRM)의 관련 사례
  •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야에 적용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고객관계관리 즉, CRM의 개념이었다. 항상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위한 행동을 하는 것은 기업, 즉 나를 풍요롭게 하는 일이 아닐까? ・ NETWORK TIMES 2003년 09월호 ・ 동아일보 2003년・ www.wonbuddhism.or.kr・ www.never.com・ 마케팅 원론 (도서출판)・ www.crm.co.kr・ www.crmcenter.co.kr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마케팅 성공 사례*풀무원 식품의 노력가장 친근한 먹거리인 두부와 콩나물의 규격화전통적인 장 담그는 방식을 이용한 장 류 개발자동화위생적 처리냉장 판매대 친환경, 건강식품 이미지 메이킹2. 마케팅 성공 사례*웰빙 트렌드를 선도하다일반대중의건강한 삶 갈망환경공해로부터의 해방유기농, 무공해 건강식품 제공기업 이미지개선웰빙 건강업계선두2. 마케팅 성공 사례*풀무원의 기업 이미지 메이킹 전략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 [마케팅기획서] `온켓` 기획서
  • 옥션에 실제 수수료가 더 많이 나가는 듯하지만, 실제 판매해보면 그렇지도 않음. 처음 보이는 느낌은 그럴 수 있지만 판매종료후 입금되는 금액의 퍼센트를보고있노라면 그게 그거라는 생각을 받게 된다.그런 걸 보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이 옥션을 택하게 된다.◦ 경매방식의 비차별화경매+쇼핑을 동시에 만족 Hybrid형 마켓플레이스☞ 온켓의 시장 진출전략은 차별화된 사업모델, 효율적 마케팅 전략, 진출 산업에 대한 전문적 지식에 기

  • [정보통신]인터파크와 삼성몰 비교연구
  • 가능하며, 재고증가를 막을 수 있어 물류비, 인건비 등의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된다. 전자상거래 기업들은협업시스템이 앞으로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쟁점이 될 것임을 인식하고 이에 대처해 나가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참고문헌ㆍ서명 : 전자상거래 개론 저자 : 김기덕ㆍ서명 : 전자상거래 원론 저자 : 한성수ㆍ서명 : 전자상거래 원론 저자 : 이재규 외ㆍ논문 : 디지털경영의 현재와 미래-전자상거래 저자 : 민재형, 이형찬

  •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SWOT분석/ 도요타 경영전략과 위기극복전략분석/ 도요타 해외진출전략과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마케팅을 대표적인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선정한 도요타는 영화, 드라마등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또한 골프대회 등을 주최,공식 후원함으로써 다양한 행사와 더불어 마케팅을 하고 있다.7. 도요타 해외진출 성공사례(1) 중국진출 성공사례도요타가 중국 정부로부터 자동차공장을 합작 설립하는데 대해 정식인가를 받음으로써 중국 자동차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중국 국영 자동차회사인 텐진기차길집단과 5:5 합작으로 중국에 자동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