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온켓`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온켓의 소개 및 기획 배경
온켓의 연혁
II. 목표 설정
III. 온켓의 문제점 분석
실질 활동 회원수, 이벤트위주, 아이디어 부족
매물부족
마케팅
수수료
경매방식의 비차별화
자본 부족
IV. 각각 문제점 분석을 통한 전략 제시
옥션의 틈새를 분석한 전략
V. 결과 예측 및 전망
- 본문내용
-
온켓은 전자지불대행 전문업체인 이니시스에서 운영하는 경매사이트로 2003년 10월 6일 공식오픈했다. 옥션 전 사장인 이금룡씨가 옥션 사임 1년만에 도전장을 던진 것으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았었다. 오픈 첫 달인 10월 경매분야 2위 진입에 성공하면서 좋은 출발을 보였었다. 초기에 회원 가입시 횡재경매, 반값구매 등 여러 이벤트 기회가 주어져 인기가 많았다. 판매자 등록시 온켓캐쉬 1만원, 그리고 설문조사 응할시 5천원캐쉬 등 혜택이 있었다. 또한 등록수수료, 판매성사수수료, 부가서비스 수수료가 옥션에 비하여 약 절반 수준 그리고, 이니시스가 자체보유한 전자지불 시스템으로 옥션보다 빠른 결제가 가능하는 등 여러 시스템을 준비했다. 그러나 초기에 이벤트 위주의 회원 유치는 유령회원을 많이 만들어 냈고, 또 이니시스의 재정 악화로 2005년 2월 다음에서 이를 인수하게 된다. 다음은 포털 사이트로서 순위가 떨어지고 네이버에 밀리는 상황, 그리고 주요 수입원이었던 광고 수익 떨어졌기 때문에, 온켓을 통하여 온라인마켓에 진출을 노린다.
현재 온켓은 G마켓에 밀려 초기에 상승분위기를 잃고, 옥션, G마켓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옥션과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나아가려 했지만, 오히려 지금까지 온켓은 많은 문제점을 낳게 되었고, 이에 대하여 문제점 해결 및 새로운 전략 제시가 필요하다.
- 참고문헌
-
엠파스 www.empas.com
다음 www.daum.net
네이버 www.naver.com
온켓 www.onket.com
동아닷컴 donga.com
조선닷컴 chosun.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