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온켓`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온켓의 소개 및 기획 배경
온켓의 연혁

II. 목표 설정

III. 온켓의 문제점 분석

실질 활동 회원수, 이벤트위주, 아이디어 부족
매물부족
마케팅
수수료
경매방식의 비차별화
자본 부족

IV. 각각 문제점 분석을 통한 전략 제시
옥션의 틈새를 분석한 전략

V. 결과 예측 및 전망
본문내용
온켓은 전자지불대행 전문업체인 이니시스에서 운영하는 경매사이트로 2003년 10월 6일 공식오픈했다. 옥션 전 사장인 이금룡씨가 옥션 사임 1년만에 도전장을 던진 것으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았었다. 오픈 첫 달인 10월 경매분야 2위 진입에 성공하면서 좋은 출발을 보였었다. 초기에 회원 가입시 횡재경매, 반값구매 등 여러 이벤트 기회가 주어져 인기가 많았다. 판매자 등록시 온켓캐쉬 1만원, 그리고 설문조사 응할시 5천원캐쉬 등 혜택이 있었다. 또한 등록수수료, 판매성사수수료, 부가서비스 수수료가 옥션에 비하여 약 절반 수준 그리고, 이니시스가 자체보유한 전자지불 시스템으로 옥션보다 빠른 결제가 가능하는 등 여러 시스템을 준비했다. 그러나 초기에 이벤트 위주의 회원 유치는 유령회원을 많이 만들어 냈고, 또 이니시스의 재정 악화로 2005년 2월 다음에서 이를 인수하게 된다. 다음은 포털 사이트로서 순위가 떨어지고 네이버에 밀리는 상황, 그리고 주요 수입원이었던 광고 수익 떨어졌기 때문에, 온켓을 통하여 온라인마켓에 진출을 노린다.
현재 온켓은 G마켓에 밀려 초기에 상승분위기를 잃고, 옥션, G마켓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옥션과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나아가려 했지만, 오히려 지금까지 온켓은 많은 문제점을 낳게 되었고, 이에 대하여 문제점 해결 및 새로운 전략 제시가 필요하다.
참고문헌
엠파스 www.empas.com
다음 www.daum.net
네이버 www.naver.com
온켓 www.onket.com
동아닷컴 donga.com
조선닷컴 chosun.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온켓 인수도 저울질하는 등 왕성한 M&A 의지를 과시하고 있다. NHN은 중국 최대의 게임 사이트 아워게임에 1억달러(한화 1200억원)를 투자하는 등 중국과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서 한중일 포털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야심을 불태우고 있다. 지난해 8월 싸이월드 인수 후 단숨에 선두권으로 부상,성공적인 M&A 기업으로 변신한 네이트닷컴도 몇몇 중견 온라인게임업체와 접촉하는 등 취약부분인 게임사업 강화를 위해 눈독을 들이고 있다.해외 기업에 의한

  • [e비즈니스] [e비즈니스]국내 인터넷쇼핑몰 시장분석과 주요트렌트 및 향후전망(A+리포트)
  • 기획서, 공문서 양식 등 각종 노하우를 중개(가격: 500~2000원)하며 ‘지식’을 판매하는 사이트들이 인기를 끌어 디지털 콘텐츠의 인터넷 상에서의 상업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각 대형 인터넷 쇼핑몰의 판매 품목이 100만개를 웃도는 시점에서 제품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제품의 차별화를 두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 실제로 G마켓이 ‘레슨마켓’을 통해 비즈 공예, 와이어 공예, 요리 강좌, 미술 스포츠와 같은 강좌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고, 마

  • [마케팅] [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A+리포트)
  • 마케팅컨셉1) LAB Marketing (Like A Bicycle Marketing) 2) LAV Marketing (Like A Virgin Marketing)12. 새로운 마케팅컨셉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1) 친환경마케팅2) Mom 마케팅3) IMC 전략‘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1. 전체자동차시장 분석지난 10년간 우리나라는 경차가 인기를 끌지 못했다. 나오는 경차마다 사람들의 외면을 받고 단종되고 말았다.(2002년 12월 현대 아토즈 단종, 2004년 7월 기아 비스토 단종) 1998년 4월1일 출시된 마티즈가 국민경차라고 불렸던 티코의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마케팅기획서 - 이마트의 신 키즈(KIDS) 마케팅 제안
  • - 이마트의 新 Kids 마케팅 -Ⅰ. 서론현재의 불황은 장기적이며 중산층의 실질 소득을 감소시키고 있다. 그런데 할인점은 ‘불황특수’를 누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감소를 경험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불황이 장기적이라는 판단 하에 불황을 탈출하는 방법보다는 불황 속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기획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지금부터 그 방법으로 ‘신 키즈 마케팅’을 제시한다. Ⅱ. 본론1 “왜 신 키즈마케팅인가?”우리

  • [마케팅기획서] 부산 계절별 축제의 활성화 방안
  • 마케팅 전략을 잡고 스스로 무관심 했던 축제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 이것을 주제로 기획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개요축제의 개념축하하여 제사를 지내거나 경축하여 벌이는 큰 잔치나 행사를 뜻함종교성을 가지고 있는 즐거운 문화현상지역 공동체의 역사적, 문화적 상업적 특성과 관련된 것축제의 의의산업화 사회이든 전통적인 사회이든 새로운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고 문화 복지의 삶을 실현시켜주며 모든 구성원들이 동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