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업 소 개
위치 스위스 비엘
설립자 니콜라스 G.하이에크
(2002년 아들 주니어 하이에크 물려받음)
규모
◆연간 1억 개 이상 시계 완제품 생산
-02년 총 매출액 : 40.63억 스위스 프랑(약 3조 5천억 원)
2002년 스와치 그룹의 한국 내 판매액 : 약 300억 원
-전세계 시계 판매의 20% (1위)
단일 브랜드 1위 롤렉스, 2위 스와치그룹 오메가
◆ 브리겟, 오메가, 라도, 론진, 티쏘, 스와치 등
17개 브랜드 보유
기타 특이사항
◆ 2010년 까지 국제 올림픽 위원회가 주관하는 모든 국제경기의 공식 기록 측정 업체
◆ 마이크로 전자/기계부문에서 핵심 기술 축적
◆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
◆ 벤츠와 협력하여 스마트카 생산(’99)
목표가격 3단 케이크 구조 : 가격대와 품질에 따라 위치선정충동구매유도최저가 이미지 아닌적정가 설정SECOND WATCH방화벽 제품2. 스위스 세계 시계시장의 54.7%점유- 예전 명성 되찾음3. 94년세계시장 20% 점유- 세계최대 시계 제조업체2억6천-1억이익20억10억매출출시 후(92년)출시 전1. 매출액 이익 비교목 표 원 가 전 략원가절감 방법◆ 제품라인을 통한 3단 케이크 구조를 확립하여고객의 취향이 변하여도 스와치 그룹의 다른 제품을 계속
원가 = 원부자재 비용 + 임가공비원부자재비 = 스타일당 원부자재 소요량 * 원부자재단위가격 임가공비 = 생산시간 * 시간당 임금 제품원가는 제품 가격결정의 기본1차적으로 품평 및 수주이전에 대략적으로 제품원가 산출 최종 제품가격은 제품원가와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경쟁사의 가격 등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결정6> 제품원가 계산상품기획과 생산관리7> 품평 및 수주제작된 샘플 중 차기 시즌에 대량생산할 디자인을 최종적으로 선택
스와치(Swatch)사와 공동 개발을 하여 스마트(Smart)를 개발하였다. 스와치 시계의 특징 중의 하나인 시계의 줄을 교환하는 방식과 계기판의 다양한 그래픽 등을 자동차에 응용하여 벤츠와 스와치(Swatch)의 공동작업인 스마트(Smart)는 자동차의 패널을 교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소비자가 자기가 원하는 색상을 교환할 수 있다.스마트(Smart)스와치(Swatch)사와 공동 개발 스마트(Smart)1531곧바로이처럼 세계 자동차산업의 인수합병 열풍은포드의 볼보 인수,
스와치의 4P 전략 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스와치의 4P전략 (제품전략)1) 제품전략에 대한 개괄#제품: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욕구 충족물*세가지 요소(핵심제품/유형제품/확장제품)으로 구성됨.>핵심 제품-소비자가 실제로 구매하는 것>유형 제품-소비자가 제품 구매로부터 얻게 될 효익을 형상화한 것>확장 제품-유형제품에 추가적 서비스와 효익을 결합한 것*시스템 셀링:기업은 단지 그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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