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와치 시계 SWATCH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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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Wrist Wear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About Wrist Wear
3. Wrist Wear CI (Company Identity)
Ⅱ. Wrist Wear 경쟁자 프로파일링
1. 간접경쟁자
2. 직접경쟁자
Ⅲ. 기업선정동기
Ⅳ. 경쟁자 기업소개
1. 스와치그룹(SWATCH GROUP) 소개
2. 스와치그룹(SWATCH GROUP)의 연혁
3. Swatch 7S Analysis (7S 분석)
Ⅴ. 내․외부 환경분석 (SWOT)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Ⅵ. SWATCH STP 전략
1. 설문지 양식과 그 결과
2. 시장 세분화 (Segmenting)
3. 목표 시장 (Targeting)
4. 포지셔닝 (Positioning)
Ⅶ. SWATCH 마케팅 믹스 분석
1. 마케팅 믹스
2. 스와치의 4P 분석
Ⅷ. SWATCH 성공 요인분석
1. 스와치의 성공요인
Ⅸ. Wrist Wear 성공전략 (Swatch 개선사항)
1. Wrist Wear의 4P 분석
2. Wrist Wear의 STP 전략
Ⅹ. 결론(느낀점, 배운점)
Ⅺ.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간접경쟁자
경쟁강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기업은 직면한 경쟁자와 간접 경쟁자를 확인해야 한다.
먼저 간접 경쟁자는 다음 두개의 범주를 포함한다

• 대체 생산자: Porter는 대체 생산자(substitute producer)를 다른 산업에 있을지라도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정의 하였다.

• 잠재 경쟁자: 잠재 경쟁자 (adjacent competitors)는 직접적으로 대체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지만 잠재적으로 그것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다. 예를 들면 잠재경쟁자는 그 기업의 현재 고객들과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학문적 근거를 바탕으로 우리 Wrist Wear는 대채 생산자로써 Anycall을 잠재 경쟁자로써 현재의 패션 엑세서리 산업군에 종사하는 기업들을 선정했다.

(1) 대채 생산자 : Anycall

이동통신 가입자가 3700만에 넘어서고 핸드폰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름에 따라 국민 1인당 1전화기 시대가 열렸다.
현재의 핸드폰 전화기는 기본적인 기능으로써 위성시계를 제공해 언제든 가장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1. WWW.SWATCHGROUP.CO.KR
2. WWW.SWATCH.COM
3. http://cafe.daum.net/sswatch
4. WWW.BRANDREPORT.COM
5. 선진기업의 신경영사례 - 이순철 저, 시그마인사이트컴 출판사
6. 세계를 움직이는 브랜드 50선 - 황찬, 해바라기 저, 지경사
7. 마케팅 어드벤처 (한국, 미국, 유럽 마케팅 현장체험기) - 김민주 저, 미래의 창
8.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지음, 살림 출판사
9. “스위스 시계를 살린 3단 케익전략” - ECONOMIST 72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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