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는 시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스와치가 70년대의 침체된 스위스 시계 시장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과연 어떠한 운영관리 전락과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높은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스와치 그룹을 선정하게 되었다
- 목차
-
Ⅰ. 선정이유
Ⅱ. 예상되는 결과
Ⅲ. 스위스 시계 산업의 위기
Ⅳ. History of SWATCH group
스와치 그룹의 경영전략
1. 환경 분석
2. 스와치 포지셔닝
3. 스와치의 차별화 전략
Ⅳ. 스와치 그룹의 생산전략
1. 하이에크 회장의 전략적 생산 경영
2. 운영관리 이론에서 찾아본 생산전략
Ⅴ. 유통구조의 변혁
1. 유통구조 개선
2. 스워치그룹 부티크
3. 제품라인 확대
4. 스와치의 국내시장
Ⅵ. 진행일정 및 분담사항
1. 진행일정
2. 분담사항
- 본문내용
-
3. 스와치의 차별화 전략
① 가격전략
스와치는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전략적으로 가격을 책정(strategic pricing)했다 .
당시 세이코, 시티즌 등의 가격은 75달러 수준. 스와치는 저가 선호 고객을 유인 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기 위해 스와치 값을 이들 제품의 절반 수준 인 개당 40달러로 낮췄다. "시계" 하나 값으로 "액세서리" 두 개를 살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스와치의 저가 전략은 그러나 결코 덤핑이 아니었다.
프로젝트팀은 전략적으로 책정한 가격으로부터 거꾸로 적정한 이윤을 실현할 수 있는 목표 비용(target costing)을 설정한 뒤 그에 적합한 생산시스템을 설계 했다. 스와치는 생산,조립 설비의 자동화를 통해 이 과제를 완수해 세계에서 가장 효율 적인 비용구조를 구축했다. 원가를 맞출 수 없게 된 경쟁자들이 추격을 포기하자 "무경쟁"의 신시장이 열렸다.
② 디자인 전략
손목시계를 단순한 '기능품' 에서 강력한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패션 액세서리'로 재창조했던 것이다. 스와치 그룹의 성공으로 시계는 더 이상 시간을 알려주는 기계, 단순한 장식용 도구에서 벗어나 시계의 소유자의 지위와 능력, 심지어는 기분까지 표현해 주는 도구가 됐다. 소비자들도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한 것이다.
③ 브랜드
계층 브랜드 전략
하이에크는 GM의 브랜드 전략 개념을 도입, 고가의 시계시장에 치우쳐 있던 스와치 그룹의 브랜드 영역을 넓히는 첫 단계로 전 세계 시계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던 저가시장에 뛰어들었다.
- 참고문헌
-
•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생산관리> 이명호 유지수 저 /「박영사」
• <선진 기업의 신경영 사례> 이순철 저 / 「SIGMA INSIGHT」
•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신병철 저 / 「살림」
•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명순영 저 「매일경제 신문사」
◦ http://www.swatchkorea.com/
◦ http://www.swatchgroup.co.kr/
자료평가
- 생각보다 뻔한 자료들
- xcvlo***
(2013.05.01 16:52: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