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치 그룹의 제품라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는 시계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스와치가 70년대의 침체된 스위스 시계 시장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과연 어떠한 운영관리 전락과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높은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좀 더 알아보기 위해 스와치 그룹을 선정하게 되었다
목차
Ⅰ. 선정이유

Ⅱ. 예상되는 결과

Ⅲ. 스위스 시계 산업의 위기

Ⅳ. History of SWATCH group
스와치 그룹의 경영전략
1. 환경 분석
2. 스와치 포지셔닝
3. 스와치의 차별화 전략

Ⅳ. 스와치 그룹의 생산전략
1. 하이에크 회장의 전략적 생산 경영
2. 운영관리 이론에서 찾아본 생산전략

Ⅴ. 유통구조의 변혁
1. 유통구조 개선
2. 스워치그룹 부티크
3. 제품라인 확대
4. 스와치의 국내시장

Ⅵ. 진행일정 및 분담사항
1. 진행일정
2. 분담사항
본문내용
3. 스와치의 차별화 전략
① 가격전략
스와치는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전략적으로 가격을 책정(strategic pricing)했다 .
당시 세이코, 시티즌 등의 가격은 75달러 수준. 스와치는 저가 선호 고객을 유인 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기 위해 스와치 값을 이들 제품의 절반 수준 인 개당 40달러로 낮췄다. "시계" 하나 값으로 "액세서리" 두 개를 살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스와치의 저가 전략은 그러나 결코 덤핑이 아니었다.
프로젝트팀은 전략적으로 책정한 가격으로부터 거꾸로 적정한 이윤을 실현할 수 있는 목표 비용(target costing)을 설정한 뒤 그에 적합한 생산시스템을 설계 했다. 스와치는 생산,조립 설비의 자동화를 통해 이 과제를 완수해 세계에서 가장 효율 적인 비용구조를 구축했다. 원가를 맞출 수 없게 된 경쟁자들이 추격을 포기하자 "무경쟁"의 신시장이 열렸다.

② 디자인 전략
손목시계를 단순한 '기능품' 에서 강력한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하는 '패션 액세서리'로 재창조했던 것이다. 스와치 그룹의 성공으로 시계는 더 이상 시간을 알려주는 기계, 단순한 장식용 도구에서 벗어나 시계의 소유자의 지위와 능력, 심지어는 기분까지 표현해 주는 도구가 됐다. 소비자들도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한 것이다.

③ 브랜드
계층 브랜드 전략
하이에크는 GM의 브랜드 전략 개념을 도입, 고가의 시계시장에 치우쳐 있던 스와치 그룹의 브랜드 영역을 넓히는 첫 단계로 전 세계 시계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던 저가시장에 뛰어들었다.
참고문헌
•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생산관리> 이명호 유지수 저 /「박영사」
• <선진 기업의 신경영 사례> 이순철 저 / 「SIGMA INSIGHT」
•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신병철 저 / 「살림」
•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명순영 저 「매일경제 신문사」
◦ http://www.swatchkorea.com/
◦ http://www.swatchgroup.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뻔한 자료들
  • xcvlo***
    (2013.05.01 16:52:20)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디자인 경영 전략 발전의 이해 & 성공 사례 분석
  • 그룹, Telenor의 CEO들은 디자인을 통해 물리적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한 일임을 인식 윈스턴 처칠은 1943년 우리는 건물을 짓지만 그 건물이 결국 우리를 만든다라고 언급하며 물리적 환경의 중요성을 지적 임직원 전부를 칸막이 좌석에 넣은 최초의 기업이었던 인텔은 2007년 사무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착수 디자인 기업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 인텔의 사무실 개선 프로젝트 캘리포니아와 오레곤, 애리조나에 있는 3개의 사무실을 1천

  • [경영] 스워치그룹의 제품라인전략
  • 제품을 만드는 블랑팡이나 오메가 임직원들은 늘 고급 정장을 차려 입고 사회 저명인사들을 주로 만나며 영업을 한다. 자연히 영업직 사원들의 연령도 높다. 반면에 100달러 이하의 저가 패션시계를 만드는 스와치의 경우는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직원들이 캐쥬얼 복장으로 일한다. 마케팅 전략도 제각각이다. 스와치 그룹은 계열사의 현금흐름을 체크할 뿐이다.생산 및 판매 전략은 개별 기업이 알아서 한다. 블랑팡이나 오메가는 우수 모델이 한번 나

  • 스와치 그룹의 마케팅 환경분석
  • 전략 분석4. SWOT 분석5. 스와치그룹의 4P 분석스와치 그룹은?전 세계 시계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1년에 1억개 이상의 시계를 파는 회사, `스위스 시계의 자존심. 시계업계 전문가들은 세계 제1의 시계회사인 스와치 그룹에 이런 수식어를 붙인다. 스와치 그룹 내 14개 계열사가 모두 상이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 스와치 그룹에는 스와치 그룹이라는 지주회사와 블랑 팡, 오메가, 라도, 론진, 티소, 발망, 캘빈클라인, 스와치 등 브랜드 별로 14개 계

  • [마케팅] 새로운 시장영역을 창출하는 방안
  • 라인 키워드 광고 방식을 개발해냈고 검색어 광고의 등장으로 검색 사업은 단순한 무료 서비스가 아닌 엄청난 수익을 내는 황금알로 급부상 하였다.`검색기술`이라는 한 우물만 공략한 구글은 이같은 온라인 키워드광고 성공으로 불과 5년 만에 1000여명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1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내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뒤늦게 야후는 구글 에게 내준 검색시장을 되찾기 위해 지난해 웹 서치 및 광고 사업을 인수하는데 10억달러 이상을 쏟아 부었으

  • [패션과 아트, 아티젠, 패션과 예술] 패션과아트의 결합(아티젠)
  • 전략일 수밖에 없다. 아트 마케팅은 일부 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예술을 생활 속에 스며들어있는 제품이나 기업브랜드에 친근하게 접근시킴으로써 소비자들의 문화적 욕구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해당 제품 및 기업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점점 진화하는 아트 마케팅의 내일을 기대하며, 더욱 더 세련되고 신선한 패션과 아트의 조우도 함께 기대해본다. 참고 : 레이디경향(2006년4월호), LG 화학 디자인 연구소, 세계일보&Segye.com,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