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500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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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내비게이션이란?
제품 선정이유
마케팅 전략 개발 배경 및 목적
기업 소개

본 론

외부환경 분석
SWOT 분석
S / T / P 분석
4P mix 전략


결 론

마케팅 목표 및 기대 성과


본문내용
내비게이션이란?


GPS 위성으로부터 위치 데이터를 받아 NAVI 본체 또는
외부의 무선 데이터 망으로부터 제공되는 지리정보를
이용해 차량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하고 경로를
안내하는 기기


제품 선정이유


경제적 소득증가로 인한 개인차량 급증
매년 신설도로 및 교통체증 증가
주 5일제로 인한 여행산업 활발
내비게이션의 기능 다양화로 카 필수품 인식증가
운송업 증가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 대비 내비게이션 보급률이 약 25%로 미약 -높은 성장 가능성


마케팅전략 개발 배경 및 목적

전략 개발 배경
성장가능성이 높은 시장
아이나비가 현재 업계1위 (점유율 31.02%)
- 내비게이션 시장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
- 주력상품 : 아이나비UP, G1, K2, K7
그 외 파인드라이브, 코원, 등 100여 개의 업체 경쟁




전략 개발 목적
현재 국내시장 점유율 27.01%
(경쟁사 아이나비 31.02%)
⇒iq 500의 리뉴얼을 통해 업계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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