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팅크웨어의 내비게이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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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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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제 품 선 정 이 유
2>기 업 소 개
3>아 이 나 비 제 품 소 개
2. 본론
1> 외 부 환 경 분 석
2> S W O T 분 석
3> S / T / P 분 석
4> 4 P M I X 전 략
3. 결론
지 속 성 장 을 위 한 향 후 전 략 방 향
- 본문내용
-
■ 제품 선정이유
◦ 팅크웨어의 내비게이션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 회사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내비게이션 국내시장 점유율 1위라는 사실이 놀라웠기 때문입니다. 당초 비게이션은 중소기업이 나눠먹던 틈새시장이었으나, 거대시장으로 커지면서 현대자동차나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이 시장에 뛰어 들고 있었습니다. 현대차 계열사 현대오토넷이 휴대용 내비게이션 폰터스 시리즈로 일찌감치 시장에 뛰어 들었고 삼성전자는 위성 디지털미디어방송(DMB) 수신기에 내비게이션 기능을 넣어 판매하는 방식을 추진하고 있었습니다. LG상사는 휴대전화 단말기에 끼워 쓰는 나비메이트칼러라는 제품을 출시 하는가 하면 타이완 미오테크놀로지 제품을 수입․판매하고 있었던 것 입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도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을 주도했던 것은 중소기업들 이었습니다. 이중 시장 선도 업체는 팅크웨어이인데 ‘아이나비’ 브랜드로 유명한 팅크웨어는 국내 시장점유율 31.02%를 차지한 시장 1위 업체였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이 4백 40억 원으로 2004년(2백5억 원)보다 두 배 넘게 성장한 데 이어 올해는 1천억 원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7년 3/4분기 경영실적 집계 결과 매출 490억원, 영업이익 68억원, 당기순이익 55억원을 기록했다고 2007년 10월 3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동기와 비교할 때 매출액은 111%, 영업이익은 77.7%, 당기순이익은 54.7% 증가한 것이며,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33.3%, 영업이익은 24.8%, 당기순이익은 19.2%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대기업과의 경쟁에서도 당당하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아이나비의 성공 비결을 알아 보기 위해 아이나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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