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 -삼성전자의 노트북용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례 요약 및 생각해 볼 문제
Ⅱ. 최근 삼성전자 LCD 사업 동향
Ⅲ. 최근 한국의 TFT-LCD 시장 현황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1. 사례요약
- 삼성전자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 전략 사례

연구 주제: 첨단산업에서의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과 그 의사결정 프로세스
사례 주제: 삼성전자의 TFT-LCD사업부문이 세계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분수령이었던 1995년 당시의 11.3인치 모델과
12.1인치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차세대
양산제품으로 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과
당시의 산업동향, 시장상황, 기술동향, 투자규모,
그리고 기타 자원현황 등을 살펴보자.


1. 현 시장상황
LCD시장의 폭발적인 증가와 다국적 기업들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LCD가격의 폭락이 예측
2. 삼성전자의 LCD발전과 산업진입


1960s

삼성전자 설립
대량생산체제
외국기술협력
차세대 시장
전도전략
정부의 지원


1970s

천만 대의 흑백
TV세트 조립
미국에 상당량의
TV 수출
전자레인지,
VCR 개발

1980s

반도체 사업 시작
미국의 Micron사
인수


1990s


세계 최초 내부
연구기술진과
개발팀에 의한
256M DRAM 출시
LCD 제품 출시

참고문헌
국제경영 (문영사/전용욱外)

www.economyplus.co.kr
[시리즈] 삼성 LCD 세계인의 눈을 점령하다!

http://www.globalwindow.org
세계 대형 TFT-LCD시장, 한국산 점유율 42.5%

http://www.eic.re.kr 정보통신 산업동향

http://www.dt.co.kr [업체동향] 삼성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삼성전자 중국진출 경영전략-TFT-LCD분야
  • TFT-LCD시장1) TFT-LCD시장 추이2) TFT-LCD의 이용분야(5) 국가별 TFT-LCD진출 1) 한국의 진출사례1-1) 삼성2) 일본 진출사례2-1) sharp3) 대만 진출기업4. 중국 현지시장 분석(1) 중국시장 분석(2) 중국시장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1) 시장조사2) 목표시장의 설정3) 우선순위의 결정4) 제품개발 및 생상5) 회사의 위치 선정6) 가격 설정7) 판매 촉진8) 공적관계 유지9) 정부정책의 활용10) 현지 판매원의 활용5.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공요인(1) 삼성전자의 중국시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전략실시귀족 마케팅의 실시세컨드 TV 전략 시행 디지털액정 TV의 SWOT분석2) 경영자원( 액정 디스플레이 분야는 우리나라가 전자분야에서 반도체DRAM과 함께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다. 액정소자는 기반기술만 잘 조성되어 있으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미 노트북이나 모니터, 핸드폰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으므로 액정 TV의 개발에 있어서 기술적인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삼성이나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목 차1. 전반적 개요2. 사업의 정의(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4) 연혁 및 규모(5) 심벌마크과 슬로건(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3. 경영내부 환경 분석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경영자원을 가진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들은 보완적인 제품이나 유통망, 그리고 생산기술을 가진 다른 경쟁기업을 찾아 전략적 제휴를 하는 경우가 많다.2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시간에 의한 경쟁우위가 중요해짐에 따라 모든 기업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고민은 어떻게 하면 경쟁자보다 빨리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먼저 내놓을 수 있는가와 동시에 어떻게 하면 경쟁기업이 진입하기 전에 새로운 시장에 먼저 진입할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경영자원을 가진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들은 보완적인 제품이나 유통망, 그리고 생산기술을 가진 다른 경쟁기업을 찾아 전략적 제휴를 하는 경우가 많다.2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시간에 의한 경쟁우위가 중요해짐에 따라 모든 기업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고민은 어떻게 하면 경쟁자보다 빨리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먼저 내놓을 수 있는가와 동시에 어떻게 하면 경쟁기업이 진입하기 전에 새로운 시장에 먼저 진입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