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신제품개발전략 - 삼성전자의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TFT-LCD(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란?
2. 삼성전자의 TFT-LCD분야 사업진입 배경
3. TFT-LCD 모니터 사업의 환경분석 (SWOT분석)
4. TFT-LCD 모니터 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Michael Porter)
5. TFT-LCD 모니터 산업에서 삼성전자의 성과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95년 당시 TFT 모니터 시장은 일본 기업이 90% 이상을 독점하고 있었다. 반도체에 이어 ‘제2의 산업의 쌀’로 불리는 TFT(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분야에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가 개발에 뛰어들어 글로벌 시장에 자리를 잡는 데는 성공했으나 일본 기업을 제치고 선두에 서기까지는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다. 당시 한국과 일본기업들이 벌이고 있는 기술경쟁은 한치 양보 없는 양국간 자존심 대결로까지 비화됐었다. 그러나 한국 기업들의 끝없는 도전과 모험정신으로 2005년 현재 TFT-LCD 모니터 시장에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와 ‘LG필립스LCD’가 나란히 1,2위를 다투며 전세계 출하량의 42%를 점유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 특히 삼성전작 TFT-LCD분야에서 위상을 정립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분석하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CEO Information(209호)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2003)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박영사, 2002)
21세기 성장엔진을 찾아라 (한국경제신문사, 삼성경제연구소, 2000)
서울 경제 (www.economy.hankooki.com)
헤럴드 경제 (www.heraldbiz.com)
www.samsungcorning.co.kr
www.displaybank.com
www.sec.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