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7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회사 소개
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5.시장환경 분석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7.경쟁사 분석
1) 국내경쟁사 분석 (두산)
2) 현지경쟁사 분석 (다카라주조)

8.진로의 경영성과분석

9.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 위기 극복
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인식 그리고 혁신성
4) 고 가격 전략
5) 성공적인 유통 진입과 독립
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
7) 운과 기회 이용

10.기타 해외시장에의 도전
1) 중국시장
2) 미국시장
3) 기타해외시장에서의 나아가야 할 길

11.진로의 미래
1) 앞으로의 소주시장의 전망
2) 각 시장별 SWOT 분석

12.Closing
1) 젊은 층에게 어필
2) 명확한 컨셉 정립
3) 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5) 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본문내용
국내에서 지난 98년 10월19일 처음 선을 보인 참(眞)이슬은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왔다. 출시 6개월만에 1억병 판매를 달성한 참(眞)이슬은 출시 1년 반 만인 2000년 6월 10억병 판매를 훌쩍 넘어섰다. 이어 2001년 4월16일 마침내 출시 30개월만에 20억병 판매를 달성했으며, 2001년 10월 중순 25억병이, 출시 3년 6개월 째인 올 3월말 현재 총 판매량은 33억병에 달한다. 참(眞)이슬의 이러한 판매실적은 국내 주류업계의 단일브랜드로는 전무한 기록으로 앞으로도 쉽사리 깨지지 않으리라 본다. 또한 참(眞)이슬은 2000년에 히트상품 및 광고대상 48회 수상이라는 눈부신 성과에 이어 2001년 상반기에도 히트상품 19관왕에 오르며 기염을 토했다. 출시 이후 2001년 7월까지 참(眞)이슬은 히트상품 98관왕에 오르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ㅋㅋㅋ
  • mwkan***
    (2006.06.06 02:06:2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진로Japan 국제 마케팅STP분석표준화와 현지적응화국제시장 4P전략Product : 개량제품 Price : 수요중심 국제가격 결정 Place : 직접 판매경로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구축국제 마케팅 성공 사례진로 Japan23415목 차진로 Japan의 선정동기일본문화로 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진로 Japan의 SWOT분석6진로 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STP, 4P)진로 Japan의 성공요인 분석향후 진로 Japan의 전략 및 개선책진로Japan 선정 동기국내의 일본시장진출 성공기업 123

  • [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진로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2000년부터 51.4%에서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그런 진로소주의 자회사 격인 진로재팬이 지난 98년부터 7년 연속으로 일본 소주시장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또한 2001년부터 2005년까지는 5년 연속 전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무엇 때문에 사람들이 진로소주를 국민소주라고 칭하며 즐겨 마시고 국내 소주시장과 일본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진로의 해외진출 사례 중에 가장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Ⅰ. 서론 1.(주)진로 브랜드 선정동기 2.(주)진로의 기업소개 및 연혁Ⅱ. 본론 1. (주)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 2. (주)진로의 일본수출의 SWOT분석 3. (주)진로의 글로벌 마케팅 믹스(4P분석) 4. (주)진로의 기타 해외시장 진출 현황 Ⅲ. 결론 1. 향후 진로의 나아갈 점 2. 조원의견3. 자료 출처 Ⅰ. 서론 1.(주)진로의 선정동기 한국 사람들에겐 익숙해있는 단어이자 술, 기업인 “진로 소주” 대중매체에선 소주의 해

  • [마케팅사례]진로재팬 일본진출사례연구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졸업논문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목 차』 < 서 론 >Ⅰ.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 전략. 21. 글로벌 기업의 정의2. 기업의 글로벌화 과정3. 글로벌의 현지화4. 글로벌화의 현지화 전략 모델< 본 론 >Ⅱ. 사례 연구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1. 회사 소개 61.1 (주)진로 연혁1.2 진로 재팬 연혁2. 일본진출 개요 배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