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Ⅰ.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 전략....................... 2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2. 기업의 글로벌화 과정
3. 글로벌의 현지화
4. 글로벌화의 현지화 전략 모델
< 본 론 >
Ⅱ. 사례 연구 -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6
1. 회사 소개.................................... 6
1.1 (주)진로 연혁
1.2 진로 재팬 연혁
2. 일본진출 개요 ·배경......................... 7
3. 시장환경 분석............................... 8
3.1 문화적 환경
3.2 경제적 환경
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0
4.1 제품전략
4.2 가격전략
4.3 촉진전략
4.4 유통전략
4.5 신문기사
5. 경영성과분석................................ 14
6.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14
< 결 론 >
Ⅲ. 글로벌 경영의 핵심사항, 기업이 나아갈 길....... 16
Ⅳ. 참고 문헌 및 사이트........................... 17
- 본문내용
-
Ⅰ. 글로벌 기업과 현지화 전략
1. 글로벌 기업정의
글로벌 기업이란 말 그대로 국경을 벗어나 전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파악하여 행동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다국적 기업이 일국의 국경을 넘어 단순히 여러 국가에서 기업활동을 벌이는 것을 의미하는 것에 비해, 글로벌 기업은 국가 간의 경계를 초월하여 글로벌 차원에서 운영되는 기업으로 볼 수 있다. 본사와 자회사 간의 쌍방향의 정보교환과 협력적인 의사결정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상호의존적인 구조를 갖는 세계중심주의의 다국적 기업이야 말로 국경과 본사의 개념이 없는 글로벌 기업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에서는 본사와 자회사라는 경계가 불분명해지며 자회사가 특정사업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고, 특정업무를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국적을 불문하고 채용된다. 그리고 전세계를 하나의 단위로 파악하여 수립된 전략을 각국에서 수행하기 위해서 각국의 경영환경에 알맞은 현지화 전략을 수립한다.
이러한 글로벌 기업이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합작투자나 전략적 제휴함에 따라 본사와 자회사 간의 관계가 점차 수평적인 관계가 되고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는 네트워크형 조직구조로 바뀌고 있다. 그리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새서 각국에 있는 자회사들의 능력을 파악하고 그 핵심역량에 따라서 적합한 권한을 부여하는 것을 주요업무로 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이러한 분권화에만 의존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하나의 기업으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기업전체를 총괄하는 조직문화, 비공식 커뮤니케이션채널 그리고 이들 해외자회사에 대한
- 참고문헌
-
이수형 [진로 Japan의 성공적이 마케팅 전략] , 1994
이광현 [글로벌전략(Global Strategy)], 석정출판사, 2001
(주)진로 : www.jinro.co.kr
진로재팬 : www.jinro.co.jp
이동규, 곽영진, 김주찬, [경영분석의 이해] , 선학사, 1998
진로관련 보도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