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환경분석7P MIX
NEW SWOT& STP
SWOT 분석
STP분석
분석
맞춤전략
- 본문내용
-
웰빙 슬로우푸드 “본죽”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선호하는 음식에 대한 기호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식을 줄 모르던 패스트푸드에 대한 인기가 시들해
지고 미국, 구미, 일본 등 소위 선진국에서는 속도
보다 건강에 관점으 둔 소위 ‘슬로우푸드(SLOW
FOOD)'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오래 전부터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창업하기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건강에
관계되는 업종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은
아이러니하면서도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습
니다. 자신의건강이나 미용 등 우리 삶의 질 향상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부분에 대해서는 지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통계를 보아도 확연히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고려하여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발전가능성이 높고 틈새 업종을 발견해
내어 선택하는 것이 사업에 성공하는 첫 걸음입니다
1. Product
1) 제품차원
‘건강한 성인에게 한끼 식사로
충분한 맞춤 죽’
- 제품의 표준화 계량화
- 환자나 노약자 위해 1인분양
나누어 포장
2) 브랜드
본죽 상표 자산가치와 경쟁력으로 상품화
3) 신제품 개발
ex) 낙지 김치죽, 서리태 콩죽
2. People
1) 직원 교육
- 교육기간: 3일
장소: 대학로 본점
시간: 오전9시~오후8시
내용: 이론, 재료준비 방법,
맛내기 현장실습
2) 매장내 인원
- 기본 주방2명, 홀2명 이상
- 참고문헌
-
본죽 홈페이지 http://www.bonjuk.co.kr/
중앙일보 기사 http://www.joins.com/
본 커뮤니 http://www.bonfamily.co.kr/
꿈꾸는 죽장수 – 김철호 지음 (출판사 거름)
네이버 검색 http://www.naver.com/
기타 창업 사이트
자료평가
- 최신자료가 아니라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전략분석의 내용이 좋았습니다
- syj2***
(2012.05.28 20:35: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