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닌텐도 Wii` 한국시장 런칭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4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팀과제로 제출하여 팀원 모두가 A+를 받았던 닌텐도 wii(게임기)의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마케팅기획서입니다. 게임기에 관한 설문조사후 이 설문조사자료를 spss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료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낸 자료입니다. 조원 모두 정말 열심히 만들었고 특히 발표용에 맞게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템플릿을 만드느라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MISSION IS
1. 목표 시장 설정
2. 목표 시장 성향 분석
3. 마케팅 전략 도출
4. 마케팅 전략
1) Strategy 1
2) Strategy 2
3) Strategy 3
4) Strategy 4
5) Strategy 5
- 본문내용
-
<닌텐도 wii의 한국시장 진출 기획안>
1. 기존의 게임을 잘 알고 즐기던 유저들의 경우에는 굳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지 않아도 스스로 비교분석하고 그 결과 합리적이란 판단이 따르면 따라오게 되어있는 계층임. 이쪽의 경우에는 기기 자체의 우월성보다는 게임 타이틀에 따라 선택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새로운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됨
2. 과거에 비해 게임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PC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상황에서 새로운 타겟 소비자층에게 기십 만원하는 기계에 별도로 돈을 쓸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납득시키는 것이 문제.
3. 다양한 계층을 고루 노리는 것이 중요하나 직장 초년생이나 대학생들을 주된 타겟으로 삼는 것이 마케팅적인 면에서는 효율적으로 보임
4. 닌텐도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TOWS 분석 결과, 성별에 따라 게임에 대한 인식차이가 크게 나타났음. 더구나 현재 게임 시장은 소니가 주도하고 있어 닌텐도의 브랜드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하지만 새로운 시장을 노려볼 수 있으므로 OW에 위치한다고 판단, 시장 선점전략 또는 제품/시장 다각화 전략을 제언함.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는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adsffffffffffffffff
- kbh***
(2013.11.08 16:34:36)
- 비싸서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절대 비싼자료가 아니네요^^ 만족해요
- wjdgh***
(2008.12.08 13:14: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