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 성공요인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5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Global Brand 란?
II. Global Brand의 필요성
III.Global Brand 이론
1. 공동브랜드 – 쉬메릭
2. OEM 적용 사례
3. 국가브랜드
4. 기업브랜드
5. 선행연구
IV.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V. 성공사례
1. 삼성전자 – Anycall
2. 닌텐도 – DS
3. 쿠쿠
VI. 시사점
본문내용
▶정의 : 한 지역 혹은 한 국가 내에서 존재하던 브랜드가 다른 지역이나 다른 나라로 확산되어 사용되어지는 것을 말한다.



1. 공동브랜드 - 쉬메릭

브랜드를 개발하려는 복수 혹은 다수의 주체들이 경제적 효율성 및 전략적 필요성,
지역적 한계성 극복 등의 목적으로 동일한 브랜드로 합일(合一)하여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

▷ 쉬메릭
: 꿈같은, 환상적인이란 의미의 프랑스어
CHIMERIQUE의 파생어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의 꿈,
환상의 의미를 가진 대구시 특화 공동브랜드
로서 엄격한 기준의 세계적인 품질로 선보이
는 고감각 토탈 브랜드

▷ 추진배경
특화 품목(안경테, 우산·양산, 양말 등 8개)의 수출의 90% 이상을 OEM생산방식에
의존하고 있다. 영세한 중소업체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구시가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여 품질을 보증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판로를 지원하고자 추진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목 차Ⅰ. P&G의 기업소개 및 글로벌 활동1. 주제선정 이유2. P&G 기업소개3. P&G의 글로벌 활동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2. P&G의 신수점3. P&G의 자구책4. 일본 내 P&G 현황Ⅲ.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1. 글로벌 화와 현지화간의 갈등2.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Ⅳ.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Go globle, act local 2. 마케팅믹스요소Ⅴ.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사례Ⅵ. P&G의 국제경영전략1. 환경경영의 실천2

  • [국제경영학] P&G 피앤지의 국제경영전략
  • 요인1. P&G 일본진출과 실패 사례P&G는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brand management system : P&G가 생산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을 각각 다른 브랜드 매니저에 게 맡겨 그 브랜드매니저가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활동을 모두 책임지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P&G가 생산하는 동종의 여러 브랜드간에 소지자가 혼동하지 않게 도와 주고, P&G의 한 브랜드가 성공하고 다른 브랜드가 실패하더라도 P&G그룹 전체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 체제이다. P&G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성공을 견인했다.하이얼의 주요 성장 전략은 단계별로 크게 브랜드 전략, 다각화 전략, 국제화 전략 및 글로벌 전략 등으로 나뉜다.하이얼의 1단계 발전전략은 브랜드전략으로 주력제품을 냉장고 단일품목으로 한정하고 품질을 중시하며, 브랜드 육성에 전념하였다. 초기에는 대량생산에 의한 규모의 경제보다 품질에 우선 순위를 두었다. 당시 최첨단이던 독일의 Liebherr사의 냉장고 기술을 전수 받고 생산라인을 도입함과 동시에 품질관리기준 및 ISO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ROMANSON목 차1. 선정이유(1) 선정이유(2)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브랜드 이미지 및 구축 전략(1)한국의 시계산업과 로만손의 위치 (2)로만손 브랜드 이미지(3)브랜드 성공 요인(4)로만손 구축전략4. 기술개발(1)OBM전환5. 글로벌 진출 전략(1) 해외 시장 진출 배경(2) 주요 해외 진출지역(3)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6. 결론1. 선정 이유(1)선정이유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사례(1)아이팟의 국제 마케팅표준화에 웃고 현지화에 우는 애플“ - 애플의 마케팅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 된 마케팅 전략을 쓰고 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이 표준화된 전략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누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현지화의 부족으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를 안고 있다.①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