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컨텐츠,sns,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도자의 법칙
2. 영역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9. 반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11. 조망의 법칙
12. 라인확장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15. 정직의 법칙
16. 단일의 법칙
17. 예측불가의 법칙
18. 성공의 법칙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본문내용
1. 선도자의 법칙

(1) 정의
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 요소는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일이다. 더 좋은 제품을 팔기보다는 최초로 시작하는 것이 낫다. 시장을 선점한 사람보다 더 좋은 제품을 갖고 있다고 납득시키기보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일이 훨씬 쉬운 것이다.

(2) 콘텐츠 적용 사례
사례1. 새로운 복합 예술의 탄생: 뮤지컬 시장 개척

공연 문화에 있어서 뮤지컬이 등장한 시기는 18세기 중엽이었다. 이전까지의 공연 콘텐츠는 연극과 오페라만 존재하였고 유럽시장 쪽에서만 흥행하는 콘텐츠였다. 최초 뮤지컬은 18세기 중엽 영국의 식민 통치하에서 존 케이시가 작곡한 “거지 오페라”로부터 탄생되었다. 19세기에 들어오면서 유럽의 오페렛타의 여러 형태의 희가극이 소개되며 미국의 뮤지컬은 크게 발전하였다. 노래와 셰익스피어의 희곡과 오페라를 혼합한 형태의 악극 형태인 “민트럴 쇼”, 가벼운 뮤지컬 극인 “보드빌” 해학적 내용을 담은 장막 풍자극인 “벌레스크” 등이 공연되면서 미국적인 뮤지컬이 뿌리 내릴 수 있는 토양이 마련되었다.

음악으로 세계를 움직이는 최고의 흥행사 기록
멘휀 국립 오페라 연출가 마티아 세크의 조사에 의하면 91/92 시즌동안 오스트리아 독일·스위스에서 공연된 뮤지컬은 7천 6백여 편에 이른다. 뮤지컬의 변방이라 할 수 있는 이들 나라에서 한 해 동안 올려진 뮤지컬 공연이 이러할진대, 뮤지컬의 본산이라 할 수 있는 미국의 브로드웨이와 할리우드, 영국의 웨스트엔드를 위치한 전세계 극장에서 한 해 동안 올려지는 뮤지컬은 그 수를 헤아리기도 힘들 것이다. 뮤지컬은 이제 전 세계를 통해 가장 매력있는 공연 장르가 되었고,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그 위치를 확고히 굳혔다. 이를 뒷받침하듯 미국 극작가 아서밀러는 한 인터뷰에서 “브로드웨이 연극을 빌소한 미국의 연극 문화가 죽어가고 있다. 연극이 이럳스 황폐화의 길을 걷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대형산업 뮤지컬의 극장 잠식 때문이다”라고 진단했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미국뿐만 아니다. 70년대 이후 다시 뮤지컬 붐이 일기 시작한 영국은 현재 뮤지컬의 황금기를 구가하면서 웨스트엔드에 있는 극장의 반 가까이가 뮤지컬을 상영하고 있다.

(3) 사례에 대한 부가 설명
위에서 언급했듯이 뮤지컬은 “대형 산업화”이다. 산업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연극과 오페라만 번성하던 유럽시장을 미국 브로드웨이라는 관광산업과 연결시켜 만든 복합 예술장르이다. 뮤지컬 탄생 이전까지의 공연 예술은 흔히 부르주아들만 즐길 수 있는 문화였다면, 뮤지컬은 대중이 즐길 수 있는 “복합 예술 장르”를 선두하여 만들어졌다. 즉 처음으로 상위층만 즐겼던 공연예술은 햐향 시킨 것이다. 이것을 가장 먼저 이끈 것이 바로 미국의 “브로드웨이”이다. 1년에 오천 억 이상의 수익과 수십만 명의 관광객을 불러온다는 미국 “브로드웨이”사는 이제 예술 및 문화계의 큰 장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의 브로드웨이라는 곳은 이제 회사를 넘어서 타임스퀘어와 함께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들은 그 이전까지 예술과 문화를 고급스럽게만 생각한다는 관점을 벗고 오로지 상업적 목적만 생각하여 만든 콘텐츠로 우리의 수업 목적과 동일하다 판단하여 이 사례를 넣었다.
참고문헌
1) 위키 백과 <뮤지컬의 탄생>
2) 이상욱 『뮤지컬의 탄생과 발전』한길사 p45
3) 한승동 기자, <시대를 읽고 현실을 들춰 심금을 울리다>,한겨레, 2009.8.9
4) 정희웅 , 오마이스타, 12.2.23
5) 고승희 기자 <역시 소녀시대, SM 연예 기획사 최초 매출 1000억 돌파> 헤럴드경제 12.3.29
6) 김수연 기자 <카라, 일본 계약 연장 “투어도 추가 공연 확정”> 스타투데이 12.3.27
7) 전아람 기자 <원더걸스 미국앨범, 사상최고 뮤비촬영 완료 ‘기대감 증폭’> 스타투데이 12.3.24
8) 강세훈 기자 <소셜커머스 인지도, 쿠팡>티몬>그루폰>위메프> 뉴시스, 12.3.30
9) 김동훈 기자 <소셜커머스 맞수 쿠팡vs티몬, 올해 승자는 누구?> 한국 경제, 12.4.3
10) TBWA 홈페이지 내 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짓는다, Background 자료
11)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산업동향, ‘다양한 형태의 음악서비스 수익모델 등장’
12) , 한국경제, 11.11.21
13) ,아주경제, 11.4.5
14) <애니맥스 가을 개편, 남자들 위한 애니메이션 편성>, 아크로팬, 11.8.29
15) 이장원 윤준성, <체감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닌텐도 위(Wii)의 한계에 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1권 제2호 2011년 4월
16) 이인선 기자, <착한 소비가 늘어난다>, 한국일보, 11.2.26
17) 미국의 정치학자 Lasswell, 1948, Wright, 1959, Lazarsfeld & Merton, 1948
18) 연합뉴스, 2003.07.21. 13:54
19) 출처: Wikipedia; http://goo.gl/ABQko
20) Time지, 1999, Man of the Year; Bezos.
21) http://aws.amazon.com/solutions/case-studies/
22) Amazon Press Release; 2012.2.31.; http://goo.gl/OD8Hb
23) 디지털타임즈; 2005.02.28.; http://goo.gl/Zl24t
24) 매일경제; 2006.8.23.; http://goo.gl/Fc7bk
25) 머니투데이; 2010.8.26.; http://goo.gl/zncH4
26)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 Analyst 송영선; 2004.08.02
27) 대우증권 리서치센터 Analyst 조용준; 2005.02.03
28) 서울경제; 2006.7.31.; http://goo.gl/C8d5b
29) 김동수 기자, <종편들, 눈물겨운 '한반도' 띄우기 실패>, 오마이뉴스, 12.3.21
30) 머니투데이; 2012.4.7.; http://goo.gl/x17Y9
31) Facebook, Inc.가 SEC(UNITED STATE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IPO 문서
32) Titlow, John Paul (24 August 2011). "Facebook Hits 1 Trillion Pageviews". ReadWriteWeb. Retrieved 17 November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FD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 우리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간다는 마음을 가지고 지역사회, 국가, 인류 의 공동번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동원칙은 삼성전자에서 규정하는 행동 규범을 의미합니다. 총 5가지 규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법과 윤리 준수, 깨끗한 조직 문화, 환경, 안전, 건강 중시,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고객, 주주, 종업원 존중 등이 있습니다.삼성전자의 이러한 기업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이어온 결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 싸이월드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 컨텐츠를 개발하는 프로슈머 시장 확대◑ 기업 소비자에게 새로운 마케팅 활동 수단 제공- 브랜드 미니홈피, 타운, 스타 미니홈피 등등◑ 싸이월드 후광효과- 배경음악 판매로 음반시장에 새로운 수입원 제공. - 합법적인 음악서비스에 대한 소비패턴과 인식변화를 선도함.- ‘선물가게’의 컨텐츠를 개발하는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을 이끔 (중소 IT 업체 – 엠팍스, 인픽스, 아이디랩 등)◑ 싸이월드는 무엇을 남겼나?효과 및 창출된 가치Part 2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글로벌 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론ContentsⅠ.Google소개1) Google의 역사-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 Google의 변천과정2) Google의 현재- Google의 국제점유율- Google의 현재 위상Ⅱ.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1) 이미지마케팅 - Google로고- Google의 이미지 : 단순함- Google만의! Google의 의한!- 검색=Google, Google=빠르다- 이타주의 악해지지 말라- Google의 경영철학 : 소프트웨어 원칙2) 근무환경 3) 소셜 마케팅- 구글플러스- 소셜 미디어 검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시장 여건이 본사국과 상이한 경우 국제 다국적기업은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외부 환경조건에 적응하기 위해 현지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본사국 시장과 차별화 하는 것을 말한다.1980년대에 들어오면서 표준화 전략의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기 시작했으며, 표준화 전략으로 각 국가의 경제나 문화, life style에 관계없이 똑같은 방식으로 전세계를 마케팅의 대상으로 삼는다는데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은

  • 하나투어,하나투어마케팅전략,하나투어마케팅,하나투어분석,하나투어기업분석,기업분석사례,마케팅사례
  • 서비스를 더 질이 놓은 상품으로 대체를 하는 것이다. 하나투어는 비교적 자본이 큰 여행사이기 때문에 이러한 마케팅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가격적 차별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3) 내부 마케팅 측면의 차별화직원들의 기업에 대한 만족도는 기업의 장래를 좌우하는 큰 지표이다. 따라서 하나투어에서는 내부 마케팅 측면의 차별화를 통하여 직원의 충성도를 높이고 결과적으로 이윤창출을 꾀하고 있다. 하나투어 내부마케팅의 성공사례를 단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