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센스의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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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nalysis

Ideation

IMC Strategy
본문내용
PC 산업 시장, 노트북의 위치는?
국내 노트북 PC 시장의 현황과 전망
국내 데스크 탑 PC 시장은 2000년을 정점으로 연평균 7% 정도씩 감소하는 추세인 반면, 노트북 PC시장은 연평균 10% 정도씩 경기와 무관하게 꾸준히 성장하여…...

데스크 탑 pc 시장은 점차 감소하고 있는 반면 노트북 pc 시장은 지속적인 상승 중
노트북 시장의 파이가 커짐에 따라 보다 많은 투자가 요구됨


지속적인 M/S하락, 그 이유는?

폴 헤리슨 박사의 연구를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의 Life Cycle

1단계
무조건 좋은 단계
 제품에 대해 관대하고
낙관적인 태도를 취함

2단계
애정의 정착 단계
 제품을 대해 옹호하는 태도

3단계

경쟁 제품에 눈을 돌리는 단계
 주변에 눈을 돌림
호주 디킨 대학 경영대학 폴 해리슨 박사는 지난 2년 동안 7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는 처음에 아무리 뜨겁고
열렬해도 오래 지속되기가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며 그같이 밝혔다.

현재 센스는 오래된 이미지로 인해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다.

센스, 이제는 변화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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