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기업이 행하는 포지셔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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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포지셔닝이란 ?

포지셔닝의 절차

포지셔닝 맵

포지셔닝의 유형

포지셔닝의 오류

결 론
본문내용
포지셔닝이란?
종래에는 訴求(appeal), 주제(theme), 이미지(image) 또는 단순히 아이디어(idea)로 불리던 메시지 아이디어(message idea)를 대신하여 오늘날 표준적으로 사용되는 용어가 되고 있는데, 이것이 널리 쓰이게 된 까닭은 광고를 포함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변화됨은 물론 의사 결정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소비자정보처리에 관한 정보가 증대되었기 때문이다.
포지션닝의 정의
"제품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기만의 자리를 잡도록 하는 것"

현대자동차, LG전자, 동양맥주 등 각종의 상호나 상표명을 듣게 되면 우리는 그들에 관한 무엇인가를 연상하게 된다. 그러한 연상은 아마 물리적 속성에 근거한 것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 제품이 특정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 주고 있다는 사실에 기초를 둔 것일지도 모른다. 혹은 그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유형 내지는 그것을 판매하고 있는 점포나 판매원에 의해 형성되어질 수도 있는데 그러한 연상은 그들 대상에 대한 하나의 이미지 또는 포지션(Position)으로 발전되게 된다.
SK텔레콤의 TTL이 처음으로 10대 및 20대 초반 소비자 전용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고 KTF의 Drama가 처음으로 여성전용 휴대폰 브랜드로 포지tus닝 하듯이 특정 상품 혹은 특정 고객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특화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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