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센스노트북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케팅 목표
Ⅱ.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상황분석
Ⅲ. SWOT분석
Ⅳ. 해결과제 및 전략수립시 고려사항과 전략 방안
1. 해결과제 및 전략수립시 고려사항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 본문내용
-
1. 시장분석
전체 노트북 시장으로 볼 때, 현재 노트북 시장은 인터넷 확산과 모바일 컴퓨팅 확산으로 해마다 빠르게 성장하는 성장기적 상황에 있으며 개개의 제품보다는 노트북 개별 브랜드 수준으로 마케팅이 전개되고 있다.
현재 주요 경쟁브랜드로는 국내브랜드로서 LG IBM와 삼보컴퓨터와 더불어 3강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외산브랜드가 점차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4/4분기의 경우, 삼성전자는 4만 6724대를 판매하여 감소한 33.7%의 점유율을 나타냈고 한국 HP 12.2% LG IBM 10.5%, 삼보컴퓨터의 경우 전년동기보다 소폭 감소한 11.7%를 기록했지만 노트북시장에서 3위로 등극했다. 특히 도시바코리아는 2002년 초 이후 꾸준한 증가로 9.1%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한국후지쯔, 소니 역시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다. [그림-1] 참조
현재 삼성 센스가 업계1위를 고수하고 있으나 이를 낙관할 수 만은 없는 상황이다. 전년동기에 대비해 8.3%가 감소하였으며 국내브랜드에서는 삼보컴퓨터가 '드림북'을 새롭게 생산하며 전체 마케팅 비용의 40%이상을 노트북시장에 쏟아 부으며 적극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