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사례분석 Brand Revitalization Strategy case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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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재활성화 전략 사례
목차
사례 1 : 삼성, B2C에서 B2B로의 브랜드 레버리징(Leveraging)


* 사례 2 : 현대자동차, 브랜드 혁신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 사례 3 : 유니레버 Dove의 Real Beauty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 사례 4 : IBM, 브랜드 위기의 순간,
Communication을 통한 성공적인 대전환


* 사례 5 : 캐터필러, 세계최대 건설장비업체 브랜드 One Voice 캠페인,
선도적 지위 확대
본문내용
삼성, B2C에서 B2B로의 브랜드 레버리징(Leveraging)
전자, 금융, 건설, 기타 서비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보유, 1938년 건어물, 야채 수출로 시작,
1950년 후반, 다양한 산업에서 대규모 제조업
1978년, 삼성반도체 64K DRAM VLSI칩 개발 국내외적 성장
1997년 IMF 금융위기 200억 $ 부채, 100개 이상 주력 사업? 47개사로 구조조정
디스플레이, 저장미디어, RAM, 프로세서에 집중
홈 네트워크, 이동통신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네트워크 제품 지원 핵심부품


비전 :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한다’
미션 : ‘디지털 e-기업’,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e-프로세스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을 지향한다.
소비자 니즈에 초점을 맞추고 소비자 기호 변화에 빠르게 적응 삼성 브랜드는 기술 혁신 기업의 상징
강력하고 일사분란한 총체적 마케팅전략? 내부 변화 관리 프로세스 구축
세계 5대 브랜드로 도약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을 통해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 능성을 제공한다(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는 브랜드 이상을

◆ 브랜드 이상을 실현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론칭 피플'(Launching People)'
소비자가 삼성 제품과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하는 실제 스토리를 발굴·공유·지원하는 캠페인.

새로운 제품과 기술이 소비자의 잠재력과 만날 때 삶의 다양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현할 수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페이스북과 공동 개발한 페이스북 플랫폼에 자기 이야기를 올려 공유하거나 다른 사 람의 이야기를 지지할 수 있다.
프랑스에서 5주 만에 약 6천만 명에게 노출, 2천여 건의 스토리를 발굴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 삼성전자에 대해 '친근한' '나를 위한' '차별화된'과 같은 브랜드 속성이 이전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아지는 등 상당한 효과.
올해 런칭 피플 캠페인 실시를 10개국으로 확대 내년엔 25개국 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


유니레버 Dove의 Real Beauty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모든 화장품, 스킨케어제품이 아름다움을 표방할 때 내츄럴, 천연의 아름다움 표방
-세월의 흐름 따라 생기는 자연스런 주름
-포토샵 보정을 하지 않은 본연의 미
-깡 마른 모델이 아닌
흔히 볼 수 있는 보통 여성모델 활용 광고

IBM, 브랜드 위기의 순간, Communication을 통한 성공적인 대전환
70여 해외 대리점 폐쇄, 전세계 모든 글로벌 광고 비즈니스를 통합(O & M)

? 고객 니즈를 이해하는 회사로 positioning

? 제품, 서비스, 컨설팅부문 전체 브랜드 포트폴리오 재구성
? 정보기술 서비스, 인터넷 사업영역의 시장기회이점

? 23.5만 전 종업원을 석유와 가스, 엔터테인먼트, 금융 서비스 등
14개 고객 중심사업 부문에 투입(직원은 광범위 교육,고객 불만 처리 가용액 5천$)

?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 Brand Steward 조직? 브랜드 자산 구축 보호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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