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아시아나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금호아시아나 소개
전략분석 : 신성장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은 M&A
금호아시아나의 M&A전략 : M&A로 안정적인 미래 성장 동력 확보
M&A 시장에서 금호아시아나의 Rival 기업
Corporate Strategy (Integration)
Corporate Strategy (Diversification)
Global Expansion
윤리경영 (Business Ethics)
결론
- 본문내용
-
금호아시아나 소개
★ VISION & GOAL
- VISION “기업을 통한 국가공헌 및 사회기여”
- GOAL “업계 최고 1등 가치의 창출”
최고의 기업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
자나 경쟁기업이 따라올 수 없는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하여 업계 최고
1등의 가치와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는 것이 목표
Corporate Strategy (Integration)
★ Vertical Integration
대한통운 인수 : 상호보완적인 물류사업 포트폴리오 구성
-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물류그룹으로의 발전
- 사업간 시너지 극대화
★ Horizontal Integration
- 대우건설 인수 : 금호산업 등 기존 계열사와 시너지 효과
- 기존 인프라를 통해 대우건설의 해외 진출 시너지 효과를 가짐.
- 동아생명 인수 : 안정적인 자금 운용 가능
그룹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통운의 해외사업에 탄력을 얻게 되어 해외 물류사업 진출에 따른 대우건설, 금호건설의 물류 인프라 건설까지도 이어져 그룹 차원의 상생발전이 가능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