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민들레영토의 소개
- 민들레영토를 세운 사람
- 민들레영토의 성장과정
2. 민들레영토를 둘러싼 환경분석
산업구조분석
소비자분석
경쟁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민들레영토의 숨겨진 마케팅전략
6. 민들레영토의 극복사항과 미래
7. 결론
- 본문내용
-
민들레 영토의 소개
- 차와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문화카페
- 차 값 대신 문화비를 내고 다양한 서적과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창립자인 지승룡씨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자 하는 그의 꿈으로 민들레영토를 창립
환경분석
1. 산업구조 분석
잠재적 시장 진입자 출현 가능성
대체제 존재 여부
구매자의 힘
산업 내 경쟁 정도
민들레 영토의 주 고객층은 대학생,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동호회 사람들, 그리고 일반인들로 구성된다. 이들에게 민들레 영토는 오감 마케팅을 통해 포지셔닝 하게 된다. 이렇게 구성된 고객들은 충성심이 대단한 것을 알 수 있다.
서울시가 아름다운 서울을 만든다는 취지에 따라 기찻길 옆 건물들을 헐고 공영주차장과 공공시설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내놓았었다. 이 계획이 진행됨에 따라 카페는 헐릴 위기에 처해있었다. 단골 학생들은 즉각 구청에 민원을 제기하고 서명운동까지 벌여 카페를 지켜내기도 하였다.
이렇게 민들레 영토의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카페에 가는 사람에 비해 충성도가 더 높게 형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중학생이 만든 자료 같네요 비추!!
- qhah***
(2011.06.01 22:1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