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민들레영토 소개
(1) 민들레영토를 세운 사람
(2) 민들레영토의 성장과정

2. 민들레영토를 둘러싼 환경분석
(1) 산업구조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민들레영토의 숨겨진 마케팅 전략

6. 민들레영토의 극복사항과 미래

7. 민들레영토의 미래


본문내용
1. 민들레 영토 소개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차를 파는 곳이 아니라 동시에 문화를 누릴 수 있는 한국 최고의 문화카페라 할 수 있다. 민들레 영토는 찻집 형식을 통해 대중문화를 건강하게 이끌어가는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으며 신촌과 명동, 대학로 등 젊음의 거리에서 민들레영토(이하 민토)는 조용한 쉼터로, 담배연기 없는 청정카페로, 문화를 즐기고 향유할 수 있는 대안카페로 잘 알려져 있다. 민들레 영토란 이름의 뜻은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없이 240㎞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램 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차 값 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그 안에 만권 이상의 다양한 장서를 갖춘 문고와 서점이 있고, 독서실, 세미나실, 영상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세미나실, 영상실 등에는 일주일에 500팀 정도의 건전한 세미나를 개최하도록 하여 대중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 대학생 인지도 1위 카페가 민들레영토다.

(1) 민들레 영토를 세운 사람

민토를 세운 사람은 지승룡(소장)씨로 연세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원 졸업해. 목회. 교직 생활중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자 하는 그의 꿈으로 민토를 창립했다.
참고문헌

 민들레 영토에 핀 사랑, 지승룡 - 골든북
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김영한·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 이수동, 박상준 외 - 학현사
 Metro 명물; 카페 「민들레영토」, 조선일보(1999-2-29)
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www.minto.co.kr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호텔 마케팅마케팅 전략 분석-민들레 영토-과 목 명호텔 마케팅담임교수제 출 일2003. 12. 2제 출 자차 례Ⅰ. 민들레영토 선정이유 Ⅱ. 민들레영토 소개 Ⅲ.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분석 - 현재시장 환경분석 - 차별화 된 마케팅 믹스 - 마케팅 성공요인 Ⅳ. 민들레영토 마케팅 전략수립 - SWOT 분석 - 새로운 마케팅 전략Ⅴ. 결론과 발전방향Ⅰ. 민들레영토 선정이유“놀이문화”는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언제나 존재하는 우리 생활의 중요하

  • [마케팅분석]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분석
  • Final Report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목 명 : 마케팅관리담당교수님 : 제 출 일 : 2005. 06. 08제 출 자 : Marketing Management Team Project목 차Ⅰ. 서론1. 민들레영토의 성공 스토리Ⅱ. 본론1. 환경분석2. Marketing Strategy Analysis3. 대안전략Ⅲ. 결론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 요약2. 조원들의 CommentⅠ.서론1.민들레 영토의 성공스토리대학생들에게 무척 친숙한 카페인 민들레 영토의 본점인 서울 신촌 민들레영토는 8백평 빌딩 전체가 카페이다. 10년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외부환경 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 [경영사례] 민들레영토의 성공분석
  • 전략이 외식문화산업의 1위를 차지하는 성공신화를 이루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여기서는 민들레영토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이러한 성공 신화를 이루어 낼 수 있었던 배경을 살펴보고 다른 카페 기업과는 차별화된 전략이 무엇인지, 민들레영토의 SWOT의 분석, STP분석, 4P분석을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 ‘민토 마니아’ 를 자저할만큼 민토에 ‘중독’되게 하는 핵심요인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겠다.2. 민들레 영토가 걸어온 길2.1. 민들레 영토

  • 민들레영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일편단심 민들레목 차Ⅰ. 서론□ 주제의 선정동기Ⅱ. 본론1. 민들레영토 소개(1) 민들레 영토 개요(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2. 시장분석(1) 산업 구조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 환경 분석3. 내부환경분석(1) SWOT분석(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4.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4P 전략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1) 감성 마케팅(2) 오감 마케팅(3) 고객 지향적 마케팅Ⅲ. 결론□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Ⅳ. 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