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오프쇼어 아웃소싱, 일자리 해외 이전(offshore outsourc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1. offshore outsourcing
- offshore outsourcing의 정의
- IT 산업에서 offshore outsourcing이 발달하게 된 배경
- offshore outsourcing의 장점
- offshore outsourcing의 위험
2. 아웃소싱의 세계적 동향
3. Case study
- 기업 사례 (Penske)
- offshore outsourcing에 관한 논쟁 (일자리를 빼앗는가 창출하는가)
- Case Question
(4. Q&A)
본문내용
1. 오프쇼링 아웃소싱(offshore outsourcing)
- offshore outsourcing 정의
나라의 경계를 넘어 다른 지역에서 제 3기업을 통해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조달하는 업무 처리 방식

- IT 산업에서 오프셔링 아웃소싱이 발달하게 된 배경
하나는 IT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국제간 통신비용이 급격하게 줄어들었다는 점이다. 즉, IT 기술의 발달로 국제간 통신서비스는 급속도로 개선된 반면 통신비용은 오히려 줄어들어 기업이 IT 부분이나 서비스 부분을 해외에 두더라도 비용의 면에서는 그다지 부담이 되지 않게 되었다. 동시에 기술의 디지털화와 IT기술의 확산에 힘입어 산재해 있던 정보를 통합하는데 드는 비용도 낮아졌다.
둘째로는 인재의 적합성과 비용절감이 맞물려 있기 때문이다. 즉, 동일한 숙련도를 갖춘 인력을 비교해 볼 때, 미국과 기타 개도국간의 임금 수준은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세 번째로는 자사의 중요한 IT 업무를 해외에서 처리하더라도 큰 불편함이 없기 때문이다. 인도와 중국 현지인들과 같이 이전부터 고용하고 있던 기술 서비스 인력, 엔지니어 때문만이 아니라 3세계 국가 출신의 인력들이 본국으로 돌아가 자국의 산업단지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론] IT 아웃소싱
  • 엄격한 페널티를 적용하는 것만이 SLA의 목적은 아님. 인센티브 적용에도 노력목 차1. IT아웃소싱의 개념2. 다양한 아웃소싱 형태3. 주요 사업자 소개 : 부일정보링크1) 비전과 전략2) 주요 사업 파트너3) 전국 네트웍 현황4) 사업 영역5) 아웃소싱서비스4. SLA의 개념1) SLA의 정의2) SLA의 필요성3) SLA 시행 시 장점4) SLA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SLM5. SLA의 주요 구성항목1) SLA의 항목2) SLA의 구성요소3) SLA의 기본 프레임6. SLA 도입 시 고려사항

  • 인소싱 아웃소싱 백소싱 리쇼어링 온쇼어링 국내 인소싱 라이트소싱 크라우드소싱 크라우드소싱
  • 해외로의 아웃소싱에 대한 세금 혜택 중단.- 제조업체들이 미국 내로 인소싱할 경우 매년 20억 이상 세금 지원.2014년 State of the Union 연설에서 미국 제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개혁안 발표.- 해외로 이전한 제조업이 미국으로 복귀하여 투자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존 법인세의 허점을 해결하고 인소싱 기업에 대한 감세혜택 확대. - 생산 공장을 해외에 이전하는 기업들의 감세조치를 인소싱 기업으로 전환하고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

  • [경영학]오프쇼어링과 아웃소싱
  • 아웃소싱경쟁의 이점&정보 프라이버시 위험-기업정보가 아웃소서와 공유: 아웃소서가 이 정보를 경쟁자에게 팔거나 공유할 수 있다는 위험이 존재 -아웃소싱이 평범해질 수밖에 없는 위험: 일반적으로 기업의 전략적 핵심이 아닌 프로세스에 한정 기업의 특정 위험들&조직의일체성-아웃소싱 과업과 관련된 조직의 지식의 상실 -경력 경로가 줄어듬-고객과의 공감성 상실-종업원과 기업의 일체성 상실2. 오프쇼어링오프쇼어링(offshoring)의

  • [경영정보, 정보통신] IT 아웃소싱
  • 아웃소싱의 개요2.1. 아웃소싱의 개념 1) 일반적인 아웃소싱의 개념 일반적인 의미의 아웃소싱의 개념은 어떤 조직이 그 조직의 활동, 서비스 및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서 외부의 제3자가 조직 자신보다 특정업무를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경우에는 그 업무를 외부의 당사자에게 맡겨서 처리함을 의미한다. 2) 정보화에 있어서 아웃소싱의 개념 정보화에 있어서 아웃소싱의 개념은 정

  • `세계는 평평하다` 요약
  • 아웃소싱 반대론자들은 외국과 경쟁하지 않도록 제도적으로 보호하지 않으면 머지않아 나라가 무너질 것이라며 반박한다. 하지만 저자는 그들의 이러한 주장은 노동의 총량이 정해져 있다는 가정 하에 세운 오류의 논리 여기서 말하는 것은 노동총량이론(lump of labor theory)을 말한다. 노동총량이론이란 세계에는 필요한 노동총량이 정해져 있으며, 미국인, 인도인, 혹은 일본인이든 상관없이 일단 그 양이 채워진 후에는 남아나는 일자리가 없어진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