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 반도체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중국시장 진출과정
5. 중국시장 진출전략
6. 향후 전략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고객과 주주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펼쳐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임직원들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알고 고객 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을,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여, 앞선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안겨 드리는 것이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이다. 삼성전자의 모든 경영 의사결정은 주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수익 창출, 건전한 재무구조를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라는 3대 사업구조와 반도체, LCD등 핵심 부품 분야에 집중된 사업 역량으로 세계인 누구나 인정하는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하며『Digital-e Company』로 변신을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상생의 기업 풍토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40개의 판매법인, 15개의 거점 등 48개 지역에 총 90개 거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및 CIS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8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며 확보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세계화 전략은 단순한 제품 생산과 판매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해외 8개 지역별 자율경영 체제를 통해 기술과 노하우의 전수와 더불어 안정적 고용창출, 현지 부품의 조달 확대 등 현지사회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건전하고 미래 지향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자율과 창의가 살아 숨 쉬는 기업 문화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일하는 보람을 가지고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애쓰는 한편,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환경보호에서 문화, 예술 활동 지원, 각종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www.sec.co.kr
www.seri.org
www.samsung.com
www.hankyung.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chosun.com
삼성 반도체 세계 일등 비결의 해부 - 신장섭, 삼성경제연구소, 2006
삼성반도체의 성공비결과 향후전망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디지털권력 : 디지털기술, 조직 그리고 권력 - 장승권, 최종인, 홍길표, 삼성경제연구소, 2004
중국마케팅 - 김용준, 백은영 역, 박영사,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한 설명 좋아요
  • balil***
    (2009.04.15 09:23:10)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공통]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
  • 반도체 경기가 지금처럼 나쁘지 않았을 때 삼성 메모리 반도체는 최고의 가격으로 내놓아도 물건이 없어서 못 파는 상황이었으며, 핸드폰 또한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와 비슷한 가격대이거나 그보다 더 비싸게 팔리고 있다.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에서 그냥 성공한 것은 결코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내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라 생각하고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전략)(1) 중남미 - 경영 전략(후원 활동)(1) 중남미 - 멕시코(1) 중남미 - 브라질(1) 중남미 – 성 과(2) 중국 - 진출과정(2) 중국 - 투자 특징(2) 중국 - 전략 방식(현지화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제품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가격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마케팅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유통 전략) (3) 인도 - 소비자 특성 (3) 인도 - 전략 방식(제품 전략) (3) 인도 - 전략 방식(조직 운영방식) (3) 인도 - 성 과(1)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진출(2) 삼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시장 점유율6. 기타 (1) 전자레인지(2) 모니터Ⅶ. 마케팅 전략 1. 그린 마케팅 (1) 녹색경영 방침(2) 삼성 네이션즈 대회(3) 스포츠 마케팅 광고2. 스포츠 마케팅 3. 리치 마케팅 Ⅷ. 전략적 제휴 Ⅸ. IR (Investor Relations) 1. IR활동의 목표2. 삼성전자의 IR활동 Ⅹ. 21c 삼성전자 1. 세계 메모리 선도기업으로서의 경영 전략 2. 삼성전자 비메모리 부문 전략 (1) 집중 품목(2) 육성 방법(3) 향후 전망 3.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1) 중국진출 제품(2) 마케팅 전

  • 귀하는 현재 미국에 진출하기 위해 글로벌경영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귀하의 가상 주력제품(예를들어, 신발, 전자, 자동차 등)을 선정한 후, 국별전략을 수립할지 글로벌전략을 수립할지 근거를 제시하시오
  • 시장 환경에서 기업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수단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한국 기업에게 적합한 글로벌 경영 전략 방향을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세계화 및 국제화 개념을 정리하고, 각국의 경제 발전 단계 차이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들을 설명한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대표적인 사례로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의 중국 시안 공

  • [국제경영] 삼성차이나의 글로벌 경영
  • 삼성전자 미국시장 진출 시 경험 5. 삼성전자의 중국시장 진입6. 95년 중국시장에 TV를 도입하고자 할 때 고민과 문제점7. 중국시장을 제품, 고객 경쟁이라는 측면에서 구분8. target market 으로 선택해야 하는 시장은 ? 9. 삼성이 중국시장 진출을 선택한 동기10. 삼성이 베이징에 삼성중국본부를 설립한 이유11. 삼성의 성공전략12. 현재 삼성차이나 활동13. 삼성의 중국시장 공략의 향후 나아갈 방향결론Ⅰ. 삼성차이나의 글로벌 경영국내 제조기업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