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공통]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해외시장조사론
공통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
하고 싶은 말
[해외시장조사론 공통] 수강생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입니다.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의사결정

2. 해외 시장 진출 방법
1) 간접수출 방법
2) 직접수출 방법

3. 중국의 외국인 투자정책

4. 내가 중국 시장 진출을 공략하는 이유

5. 중국 시장 진출의 선행조건
1) 현지시장에 대한 조사
2) 경쟁기업에 대한 조사
3) 자사역량에 대한 조사

6.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나의 진출방법 – 직접투자
1) 경영지배 목적
2) 직접경영을 위한 포괄적인 이동
3) 현지생산을 위한 필요조건

7.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포지셔닝 전략
1) 시장선도자 전략
2) 시장도전자 전략
3) 시장추종자 전략
4) 시장적소자 전략

8. 중국인 인력운용 전략 - 중국 문화 이해
1) 중국인의 의식구조
2) 중국인의 관습
3) 중국인의 성향

9. 나의 경쟁우위 경영 전략을 통한 시장 공략
1) 경영 계획
2) 생산 능력 검토 및 레이아웃 설계
3) 설비 및 인원 계획 수립
4) 입지선정 및 대지구입
5) 공장건설 일정수립
6) 생산설비 발주 및 시공
7) 인력채용 광고
8) 협력업체 발굴

10.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그 성가를 드높이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 중 국내업체로는 삼성전자가 외국 업체로는 핸드폰의 모토로라와 생활용품시장의 P&G가 있다. 중국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들은 주로 대기업들인데 이는 자금력과 마케팅 그리고 보유기술측면에서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해서 살아남을 확률이 중소기업보다는 훨씬 높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중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다. 특히 핸드폰과 메모리 반도체 사장에서의 인지도는 더 이상 말할 나위가 없는데, 반도체 경기가 지금처럼 나쁘지 않았을 때 삼성 메모리 반도체는 최고의 가격으로 내놓아도 물건이 없어서 못 파는 상황이었으며, 핸드폰 또한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와 비슷한 가격대이거나 그보다 더 비싸게 팔리고 있다.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에서 그냥 성공한 것은 결코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내가 현재 중소기업의 최고경영자라 생각하고 중국 또는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 어느 국가 또는 지역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인가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장세진, 글로벌 경영 4판, 박영사, 2007.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경제경영, 2005.
양영환 외, 최신 무역상무론, 법문사, 2002.
이상문 외, 벤처창업과 성장전략, 전영사, 2002.
김익수, 중국시장 마케팅-전략과 사례, 박영사, 2004.
여경철,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성과 결정요인, 무역학회지, 2003.
장지혜, 해외직접투자 성과에 관한 연구-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직접투자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한계점Ⅱ. 기업 국제화와 대중국 진출 필요성1.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2. 기업 국제화의 필요성과 방향3.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성Ⅲ. 대중국 투자 환경의 실태1. 투자 환경의 개황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 문화적 환경5. 한․중 관계6. 투자 환경 전망Ⅳ. 국내기업의 대중국 진출 실태1. 진출 현황 및 특징2. 진출 기업의 실태Ⅴ. 대중국 투자

  • 일본의 통상전략
  • 지역 공동체의 핵심 참여국이 아니면 통상 협상에서 유리한 협상 고지를 차지하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구조적인 이유로 한국 기업은 최근 벌어지는 국제 통상 환경의 흐름을 예의 주시하면서 나름대로 적절한 통상 전략을 신속히 수립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WTO체제가 1995년 공식 출범한 이후에도 최근 노동, 환경, 경쟁 등 많은 통상 이슈가 제기되고 있고 이러한 현안들은 한국 기업의 향후 국제 경쟁력과 직결이 되는 문제들이다. 또 최근의 중국과의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것이다. 경영자가 해야 할 일은 이러한 패턴을 읽고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

  • [경제발전론] 중국의 경제성장과 문제점
  • 목차1. 경제 대국으로 급성장1.1 개혁, 개방 이후 최고의 전성기 구가1.2 아시아 경제에 대한 영향력 증가2. 경제 성장 원동력2.1 풍부한 노동력2.2 높은 저축률2.3 경제체제개혁과 대외개방3. 중국경제 성장의 특징 및 문제점3.1 정부주도형 경제성장3.2 투자추진형 성장3.3 지역발전형 경제성장 3.4 경제성장의 구조적 문제3.5 국유기업 부실과 맞물린 금융부실3.6 불균형한 성장3.7 높은 성장, 높은 에너지 소비, 높은 오염4. 중국산업의 경쟁력 강화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시장에서의 위치는 현재 확고부동하다고 봐도 무방하겠다.이러한 삼성전자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대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마트폰, 반도체를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