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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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anagement
목차
1. 기업소개
(1) 회사 소개
(2) 사업부와 주요제품
(3) 연 혁
(4) 경영 철학

2.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사례
(1) 중남미 - 진출배경
(1) 중남미 - 경영 전략(본국 지향적 접근 방식)
(1) 중남미 - 경영 전략(인재 양성)
(1) 중남미 - 경영 전략(현지화 전략)
(1) 중남미 - 경영 전략(후원 활동)
(1) 중남미 - 멕시코
(1) 중남미 - 브라질
(1) 중남미 – 성 과
(2) 중국 - 진출과정
(2) 중국 - 투자 특징
(2) 중국 - 전략 방식(현지화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제품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가격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마케팅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유통 전략)
(3) 인도 - 소비자 특성
(3) 인도 - 전략 방식(제품 전략)
(3) 인도 - 전략 방식(조직 운영방식)
(3) 인도 - 성 과
(4)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진출
(4)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재진출
(4)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재진출 결과
(4)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실패이유

3. 삼성 전자의 제품별 글로벌 경영사례
1. 스마트 폰 시장 진출 전략
(1) 다품종 대량 생산 전략
(2) 복잡한 보급형 라인업 출시
(3)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
(4) 네이밍 전략
(5) 성 과
2. 반도체 시장 진출 전략
(1) 나노 핀펫 칩의 생산
(2) 퀀텀 점프(Quantum Jump) 전략
(3) 성 과

4. 글로별 경영 핵심 전략 분석
(1) 현지화 전략
(2) SCM(Supply Chain Management)
(3) 마케팅 전략

5. 결론
(1) 글로벌 경영 전략의 좋은점
(2) 글로벌 경영 전략의 문제점
(3) 향후 전략
본문내용
세계 곳곳에 진출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 24개의 생산법인과 36개의 판매법인, 20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CIS국가 및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며 해외 각 국에 진출하였습니다

중남미시장은 이질적인 문화적 관습이나 국유화 바람 등 기업이 느끼는 시장위협요소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환과 풍부한 인적자원과 천연 자원이 있고,
자원의 국제가격 급등과 밀려오는 외국 자본을 통해 여유 있는 투자자본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삼성전자는 중남미를 매력적인 투자지로 판단하고 중남미 지역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어떠한 방법을 통해 중남미로 진출하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째, 본국지향적 접근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경영기능과 혁신역량을 본사에 집중시켰습니다. 그리고 본사의 제품별 사업부가 중남미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을 책임지고 관리하였습니다.
그리고 본사의 사람을 주재원으로 파견하여 해외시장과의 거래를 넓혀 나갔습니다.
삼성전자는 본국지향적 접근 방식을 통해서 중남미내부의 각 지역별로 일관된 전략을 펼치고 해외 사업의 위험성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투자를 통한 인재 양성입니다. 삼성전자는 지역별로 전문적이고 현지를 잘 알고 있는 3000여명의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본국 지향적 방식의 한계로 대두되었던 현지 대응력 저하라는 문제를 보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통,판매, 마케팅, 제휴 등 현지에 적합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해 우수한 능력을 가진 인력자원을 확보 할 수 있었습니다.

각종 후원활동(과학인재 후원, 삼성스쿨 등) 으로 현지에서 인지도 향상을 위해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후원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와 태블릿, PC, 인터넷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브라질 아마존에 사는 원주민들의 교육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학교, 기숙사 등을 갖춘 교육시설인 '삼성스쿨'을 지어, 원주민 자녀들을 대상으로 초·중·고교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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