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키즈마케팅 정의
Ⅱ. 키즈 마케팅 특징
1. 제품의 구매자와 사용자가 다름
2. 키즈는 차세대의 중요한 고객
3. 키즈는 선망집단이나 또래집단의 영향력을 크게 받음
4. 부모는 키즈를 통해서 대리만족 소비를 함.
Ⅲ. 키즈마케팅 사례
1. MP3P업계 "어린이 고객잡자"
2.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Kids
3. 이동통신업체의 키즈마케팅
4. 백화점 골드키즈 마케팅
5. 자동차업계의 키즈마케팅
6. 베스킨라빈스
7. 흥국쌍용화재 무배당 내리사랑자녀보험
8. 우유병에 부는 명품바람
9. 어린이용 자외선 차단제 시판
10 .어린이 전용 미용실
11.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
12. 키즈카페
13. 샤프 키즈딕
14. 웅진 룰루 키즈 플러스
15.식품회사들 식생활 캠페인
본문내용
Ⅰ. 키즈마케팅 정의
키즈마케팅이란 일반적으로 0~14세의 영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어린이 관련 사업을 총칭한다. 어린이를 천사에 비유해 엔젤 마케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키즈마케팅의 대상인 어린이 인구는 사실 지속적인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01년 통계로 0~14세 어린이 인구는 1,023만 명으로 지난 80년의 1,300만명, 90년의 1,097만 명에 비해 감소한 상태다. 전체 인구 대비 비중도 2001년 말 기준 약 22%로 80년의 34%에 비해 12% 정도 하락했다. 한 가정 당 자녀를 1~2명 정도 갖는 것이 보편화되면서 어린이 수가 계속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최근의 저 출산율은 이 비율을 계속해서 감소시키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 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키즈마케팅 시장규모는 오히려 확대되고 있다. 시장이 워낙 광범위하고 새로운 틈새시장이 지속적으로 창출돼 정확한 시장 규모 추정이 어려우나 유아동복, 어린이 교육 시장 등 비중이 큰 사업 분야의 경우 시장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하여 이 시장을 ‘떠오르는 소비 집단’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장난감, 학습지, 식 음료부문에서 하루가 다르게 그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으며 아동들의 생활양식이 변화하면서 직접 상표를 선택하기 시작하여 어린이는 가족 구매의사 결정에서의 많은 영향을 미치고 부모의 상표선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키즈는 미래의 고객이다. 유년기에 형성된 상표에 대한 호의도는 매우 강하고 감정 몰입되어 있어서 어른이 되어서도 상표 태도를 바꾸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점에서 잠재적 고객확보의 의미도 가지며 그 자체가 왕성한 소비계층이므로 마케팅적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마케팅 쉬중멍외 박영사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0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9호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편집부 • 글로벌 브랜드 브랜드메이저 (A brand consulting company) 새로운 사람들 http://dragon.yonsei.ac.kr/%7Emaejiri/cgi-bin/technote2/http://www.yonhapnews.co.kr/news/20040303/http://www.brandstock.co.kr/brandmedia/news/newsview.htmhttp://sa92.com.ne.kr/thanku.htm‣ http://mail.shoppy.co.kr/Document/SubList.htm?Code=300203http://myhome.naver.com/bonyclub/utong/utong1.htm1이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마케팅 전략제안(1) 키즈카페 아이두 (오산소재)키즈카페란 영유아들이 안전한 놀이 시설에서 놀고,부모님들은 휴식공간을 가지며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복합적인 문화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이 키즈까페를 대상으로 컬러마케팅을 구상해 보았다. 사용자인 어린이와, 선택자인 부모님등을 고려하여 신중히 컬러를 정해보았는데, ‘하늘색’이라는 컬러가 키즈까페의 특성과 가장 잘 맞는 다는 결론에 이르렀다.하늘색의 보편적인 의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마케팅 수단기업의 프로모션 비용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광고이고 현재 의류업계를 보면 스타마케팅이 일반화되어 있어 높은 광고비를 구성하고 있다. 하지만 ZARA는 광고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판매에 있어서 ZARA는 특히 매장 위치와 매장 디스플레이 컨셉트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예를 들면 매장 전면 유리 속으로 비치는 엘레강스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디스플레이들을 광고매체로 활용하는 편이기도 하며, 여느 의류업체 매

  • (마케팅 사례) 베니건스의 외식산업 시장 선두 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분석(stp, 4p, swot 포함)
  • 마케팅은 지금도 외식업체의 성장 촉매제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베니건스의 향후 전략은 바로 외식산업에 새로운 변화에 주목할 뿐만 아니라 과거 동일한 위기 사례를 살펴보고 거울삼아 보는 것도 업계를 성장 시켜나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다.3. 레포트 후기 이번 레포트를 쓰는 과정은 정말 힘들었다. 7명이라는 많은 조원들이 약속을 정해서 만나는 것도 힘들었으며 또한 주제를 정하는 것도 힘든 작업이었다. 처음에는 교수님의

  • CGV 마케팅 4P,STP,SWOT분석 - CGV 마케팅연구 레포트
  • 마케팅 촉진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상승시킬 수 있었다.“촉진 전략‘ - 패스트푸드점이나 에버랜드 등 타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CGV에서 영화를 관 람한 관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 화이트데이나 밸런타인데이 등의 특별한 날 이벤트를 준비하여 고객의 흥미를 유발, 장애우 들의 무료 영화 관람, 기업이나 일 정한 단체에 대한 대관서비스 등으로 잠재적인 수요의 창출 및 간접적으로 영화관의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CGV는 고객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