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플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Mission Statement
3. 시장분석
- 테마파크 소비자 층 시장 분석
- 테마파크 현 시장 분석
- 기존 서울랜드의 문제점 인식
4. 드림 팩토리 테마파크 소개
5. 경쟁사 테마파크 분석
6. 드림 팩토리 시장 감사
- S\OT 분석
- BCG 매트릭스
7. 드림 팩토리 마케팅 목표
8. 표적 시장 및 각 시장별 특징
9. 표적시장과 상품에 대한 촉진 전략
-광고
-PR
- 판매촉진
10. Action Plan
11. Methods for measuring performance
- 본문내용
-
1. Executive Summary
이 레포트는 기존 과천 서울랜드를 리모델링 함으로서 드림 팩토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2월 3일(금요일)에 오픈예정인 테마파크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것으로, 다른 롯데월드, 애버랜드 보다 높은 수익성을 얻어내고 동시에 테마파크 캐릭터인 알콩이와 달콩이를 지정, 리모델링 과정에서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용한 각 나라별 테마파크 조성, 놀이 기구 증가, 고객들의 기다림 해소, 각 타겟층에 따른 이벤트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드림 팩토리의 전면적인 변화와 높은 질적 수준 향상, 그리고 마케팅 전략에 구체적인 설명 등이 다뤄질 것이다.
2. Mission Statement
드림 팩토리의 마케팅 활동을 하는 동안 모든 관계자는 다음과 같은 미션을 항상 인지하고 따라야만 한다.
1) 서울랜드를 Dream Factory로 리모델링함으로써 새로운 이미지 부각.
2) 서울 최고의 테마파크 단지로 급부상 및 자리 매김.
3) 기존의 없던 테마파크의 이벤트나 서비스로써 고객들을 사로잡고 차별화를 시킴.
4) 지속적인 테마파크 발전과 관심으로 최고의 테마파크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타사와 경쟁을 하여 1위를 목표로 함
- 참고문헌
-
『마케팅원론』, 이종호·신종국 공저, 도서출판 대명, 2004
http://torea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