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플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Mission Statement

3. 시장분석

- 테마파크 소비자 층 시장 분석

- 테마파크 현 시장 분석

- 기존 서울랜드의 문제점 인식

4. 드림 팩토리 테마파크 소개

5. 경쟁사 테마파크 분석

6. 드림 팩토리 시장 감사

- S\OT 분석

- BCG 매트릭스

7. 드림 팩토리 마케팅 목표

8. 표적 시장 및 각 시장별 특징

9. 표적시장과 상품에 대한 촉진 전략

-광고

-PR

- 판매촉진

10. Action Plan

11. Methods for measuring performance

본문내용
1. Executive Summary
이 레포트는 기존 과천 서울랜드를 리모델링 함으로서 드림 팩토리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12월 3일(금요일)에 오픈예정인 테마파크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것으로, 다른 롯데월드, 애버랜드 보다 높은 수익성을 얻어내고 동시에 테마파크 캐릭터인 알콩이와 달콩이를 지정, 리모델링 과정에서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용한 각 나라별 테마파크 조성, 놀이 기구 증가, 고객들의 기다림 해소, 각 타겟층에 따른 이벤트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드림 팩토리의 전면적인 변화와 높은 질적 수준 향상, 그리고 마케팅 전략에 구체적인 설명 등이 다뤄질 것이다.


2. Mission Statement
드림 팩토리의 마케팅 활동을 하는 동안 모든 관계자는 다음과 같은 미션을 항상 인지하고 따라야만 한다.
1) 서울랜드를 Dream Factory로 리모델링함으로써 새로운 이미지 부각.
2) 서울 최고의 테마파크 단지로 급부상 및 자리 매김.
3) 기존의 없던 테마파크의 이벤트나 서비스로써 고객들을 사로잡고 차별화를 시킴.
4) 지속적인 테마파크 발전과 관심으로 최고의 테마파크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타사와 경쟁을 하여 1위를 목표로 함
참고문헌
『마케팅원론』, 이종호·신종국 공저, 도서출판 대명, 2004
http://torea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마케팅활동, 지역경제와의 연계, 복합클러스터 구축등이 필요영화+관광 의 성공조건성공조건 1 : 철저한 사전기획⑷ 초기단계부터 철저한 기획을 통해 촬영지를 정하고 세트장 등을 관광지 화하는 것을 계획에 포함- 주변 경관, 접근성, 관광지, 문화적 특징 등에서 독특하고 탁월한 지역을 선정• 흥행성공이 우선이기 때문에 영화․드라마의 내용과 어울려야 하고, 날씨 등 촬영여건도 좋아야함- 대형투자가 수반되는 테마파크 개발의 경우, 엄격

  • [서비스성공사례] 에버랜드의 성공사례
  • REPORT-에버랜드의 성공사례-과목명 : 호텔경영정보론학년 : 학번 : 성명 : 담당교수 : Ⅰ.서 론-3p1.배경3p2.목적4pⅡ.본 론-5p1. 테마파크의 개요-5p1)테마파크의 개념5p☀ 에버랜드에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테마 파크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 끝에 가족 단위 및 비즈니스맨을 적극 유치함으로 옛 명성을 되찾았다.이제 라스베가스는 가족 레저 이벤트 타운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고, 지속적인 컨셉 개발을 통해 테마형 호텔 오픈과 각종 이벤트 연출로 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고,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서비스 산업의 중심지, 세계 초호화 호텔과 대형 카지노를 비롯해 대형 컨벤션센터, 각종 쇼(Show) 등이 즐비하고, 관광객들로 대성황을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호텔인적자원관리] 싱글족을 타겟으로한 가상의 호텔기업 인적자원관리
  • 호텔업계의 임금제도는 일반기업과 비슷한 형태를 취하지만 봉사료가 급여형태로 지급되는 부분에서는 일반기업과 확연히 구분된다. 따라서 호텔종사자의 임금은 기본급(봉사료의 일정액)+제수당+상여금+잉여봉사료의 형태를 가지고 있어 일반기업체보다 봉사료항목이 더 포함되어있으므로 소득 면에서 유리할 것으로 보이나, 실제로는 월평균 급여액 가운데 기본급이 차지하는 비중이 타 산업에 비해 매우 낮아 봉사료가 이 차액을 보완할만한 수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