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5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3 P
Ⅱ. 본론
1. 기업소개
a. 설립배경 5 P
b. 연혁(성장과정) 6 P
c. 재무현황 및 재무비율분석 8 P
Þ e. 조직구조 12p
2. 제품소개 15 P
3. CEO(최고관리자)와 경영철학
a. CEO소개 18 P
b. 경영철학 및 기업이념 22 P
Þ c. 윤리경영 23 P
4. 관리내용
a. 기술개발 (R&D) 27 P
b. 판매 및 영업관리 (SCM) 29P
Þ (4) SCM프로젝트의 성공요인 추가 서술
c. 인력관리 37 P
Þd. 생산관리 49 P
Ⅲ. 결론
1.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및 성공요인 52 P
2. 미래전망과 도전적 과제 52 P
Þ현 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한 기업, 종업원, 정부차원의 노력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a. 설립배경
이 심벌은 YuhanKimberly의 'Y'와 'K', 그리고 '지구'를 결합하여 형상화한 것이다. 가운데 흰 색의 'Y'와 'K'가 결합된 모양은 크게 성장한 나무를 상징하며, 푸른색 바탕은 지구의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을 나타낸다. 이는 깨끗한 위생문화를 선도한다는 유한킴벌리의 기본사명과 숲을 가꾸고 키워 우리 강산을 푸르게 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경영방침을 표현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창립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로서, 1970년 3월 30일 제약업체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세계 최대 화장지 제조회사인 킴벌리클라크의 50 대 50 합작으로 설립되었으나 경제위기를 거치면서 유한양행이 20%의 지분을 킴벌리클라크에게 매각하여 현재는 킴벌리클라크가 최대 주주로 되어 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사명으로 유한킴벌리는 킴벌리클라크와의 제휴관계를 통해 화장지,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생리대 등의 생활용품을 생산, 공급하며 현재 거의 모든 품목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하고 있다. 군포, 김천, 대전공장에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종업원 수는 생산직 포함 약 1,700여명이다. 국내 일류 수준이며 동종업계 1위, 사회공헌도 1위, 국내 기업 중 가장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