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특강4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03 / 2021.09.0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경영학특강
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하고 싶은 말
경영학특강4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무역학과 경영학특강4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하세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십시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치경영의 개념과 공유가치 경영의 의의
1) 가치경영의 개념과 의미
2) 공유가치경영의 의미
2.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설정된 이유 고찰
1) 인간존중
2) 혁신추구
3) 고객만족

3. 가치경영의 실천사례
1)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랑받는 기업
2)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에 대한 관심 높아져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을 경영하는 목적이 뭘까? 대기업에선 흔히 이런 답을 내놓는다. “기업의 목적인 이윤 추구와 주주(오너)의 이익 극대화”라고. 경영도 이렇게 정의한다. “기업의 효율적인 생산활동을 위해 모든 과학적 수단을 동원하는 행위”라고. 그러나 경영 목적을 다르게 생각하는 기업이 점차 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제하는 국제 틀도 마련되고 있다.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ISO 26000)을 제정하는 작업을 추진 중이다. 2009년까지는 ISO 26000을 제정할 예정이다.
00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은 “ISO 14000 준수 여부가 ‘환경장벽’으로 작용했듯 ISO 26000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ISO 26000에서 권고한 사회적 책임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은 금융기관들의 투자나 기업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을 수밖에 없고, 수출할 때도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의 존재이유는 우선 이윤추구일 것이다. 그러나 지나친 이윤추구를 한 나머지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등한시 한다면 오래갈 수 없는 것이다. 유한킴벌리가 아직도 대중의 사랑을 받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했기 때문이다. 즉, 회사의 이윤추구를 바탕으로 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문화를 이루어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지기 때문일 것이다.
혼다, 맥도날드, 구글 등 외국기업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가치경영을 통하여 공유가치를 실천하고 있으며, 한국의 포스코, 현대, 삼성 또한 공유가치를 중심으로 기업문화를 정착하고 있는 것이다. 왜 각 기업들은 공유가치에 주력하는 것일까?
이 장에서는 경영학특강4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0, 우리나라의 사회적기업의 운영현황, 미간행자료.
-김재구, 2018, 기독경영연구, 왜 사회가치경영인가?
-배종태, 2020, 카이스트, 경영칼럼, 사랑받는 기업과 사회가치경영
-정운찬, 2019, 신동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왜 중요한가
-정원식,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2009),사회적기업 성과 측정에 관한 연구
- 조영복, 2008, 사회적기업연구원장, 착한 기업' 뒤엔 착한 소비자 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2014), 경영학 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