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KTF의 ‘SHOW’ 쇼 광고와 LG CYON의 ‘초콜릿폰’광고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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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프롤로그

1. 최고의 광고
1) SHOW 광고 선정이유

2) Show의 광고내용

3) 'SHOW'의 제품 POSITIONING 전략

4) ‘SHOW’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2. 최악의 광고
1) ‘초콜릿폰’ 광고 선정이유

2) ‘초콜릿폰’의 광고내용

3) ‘초콜릿폰’의 제품 POSITIONING 전략

4) ‘초콜릿폰’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에필로그

3. 출처


본문내용
☀ 프롤로그

우리는 지금 고도산업사회, 정보화 사회, 글로벌 사회에 살고 있다. 우리 현대인들의 삶에서 광고는 어쩌면 우리와 가장 밀접한 ‘식량’과 같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배고픈 때 주어진 식량은 우리에게 엄청난 기쁨과 안락을 주지만, 배부른 때 주어진 식량은 더없이 지나치고만 싶은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즉, 우리는 언제 어디서든지 광고로 둘러싸여 있으며, 더 나아가 광고로부터 수많은 감정의 변화를 느낄 수도 있다. 이러한 면에서 생각해 볼 때 광고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공기’와도 같아서 인간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인간의 의식 깊숙한 곳에서 인간의 의식과 행동, 그리고 생활 전반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있어, 우리에게 보여지는 현재의 수많은 광고들은 과연 광고 그 자체의 모습은 완벽할까 하는 의문을 던지고 싶다. 이 의문에 맞추어 우리는 지금부터 최고의 광고와 최악의 광고를 선정하여 분석해 보려고 한다. 먼저 몇 가지 광고의 속성부터 알아보자.
첫째, 정보성이다. 광고의 주된 핵심적 목표는 어떠한 사실을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과연 이 광고는 무엇을 표현한 것인가에 내한 명확한 내용이 있어야 한다. 즉 광고는 반드시 전하고자 하는 분명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야 한다.
둘째, 광고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어떠한 감정을 갖게 해야 한다. 만약 그 광고를 보고나서 아무런 감정이 나타나지 않으면 그 광고를 공허한 것, 단순한 영상물에 불과 하다고 할 수 있다.
셋째, 광고는 진실을 담고 있어야 한다. 허위, 혹은 과장된 광고는 미움의 대상으로서 그것은 일종의 범죄, 죄악이라고까지 할 수 있을 것이다. 광고는 올바른 상품정보나 기업 정보를 있는 그대로 진실 되게 전하여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현명한 구매와 건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참고문헌
SHOW 광고 관련
그래프출처 - 조선일보
SHOW 광고 사진 - http://www.show.co.kr/
KTF SHOW - 머니투데이 경제
KTF WCDMA - 디지털타임스 IT/과학

LG 싸이언 초콜릿폰 광고 관련
LG 싸이언 초콜릿폰 사진 http://blacklabel.cyon.co.kr/
초콜릿폰 전략 - 디지털데일리 IT/과학
초콜릿폰 마케팅 - 파이낸셜뉴스 IT/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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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ooia***
    (2009.12.08 14: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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