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

■ 컬러마케팅
■ 패션 마케팅
■ 장외마케팅
■ 우주 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
■ 생활용품 마케팅
■ 쌍끌이 마케팅
■ 스타 마케팅
■ 애칭 마케팅
■ 한류마케팅
■ 속편 마케팅
■ 밸런타인 마케팅
■ 귀족 마케팅
■ 감성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 로열티 마케팅
■ 조형물 마케팅
■ U턴 마케팅
■ 모바일 쿠폰 마케팅
■ 퓨전 마케팅
■ 옵션 마케팅
■ 테마 마케팅
■ 세미누드 마케팅
■ 보석마케팅
■ 전방위 마케팅
■ 길거리 마케팅

[참고 자료]
본문내용
마케팅은 재화나 용역의 수요 창출 활동과 창출된 수요를 관리하며 이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는 제반 활동이라 정의 할 수 있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은 전자상거래가 제공한 환경적 변화요소에 따라 개인이나 조직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쌍방향적 의사교환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반하는 일련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한 개념들로는 관계지향적(Relationship) 마케팅, 쌍방향적(Interactive) 마케팅, 1대 1(One-to-one) 마케팅, 데이터베이스(Database) 마케팅, 애프터(After) 마케팅 등을 들 수 있다.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Cyberspace, 네트워크상에서 이루어진 무형의 3차원 공간으로 주로 통신 회선을 통해 형성된 가상공간)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온라인마케팅이라고 한다.
성공적 마케팅 활동의 전제 조건이 되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 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쌍방향적(interaxtive)마케팅은 고객 욕구를 쉽게 파악하기 어려운 시대에 적합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쌍방향적 마케팅은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직접 구축하고 고객과 더불어 신속, 유연, 기동성 있게 새로운 고객 욕구를 공동으로 창조, 발견하여 하고자 한다.
어떤 경우 고객 스스로도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를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업이 고객과의 일체적 신뢰 관계를 만들어 쌍방향적인 대화를 통하여 피차간에 납득할 수 있는 공통의 가치를 점진적이고 유연하게 탐색해 나가야 한다.
이 글에서는 휴대폰을 마케팅하기 위한 각 업체들의 전략과 사례를 종류별로 정리하여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1] 아이뉴스 24편집부, 대한민국 모바일 연감, 아이뉴스 24.com
[2] 강홍렬 외 공저, 메가트렌드 코리아, 한길사, 2006
[3] 사카이 나오키, 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정보공학, 2003
[4] 김상진,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변화, LG주간경제, 2005/10/12
[5] 문권모, 디지털, 단순해야 성공한다, LG주간경제, 2004
[6] http://www.au.kddi.com/
[7] http://www.anycall.com
[8] http://www.curitel.com/
[9] http://www.cyon.co.kr/
[10] http://www.ever.co.kr/
[11] http://www.isky.co.kr/
[12] http://www.motorola.com/
[13] http://www.nokia.com/
[14] http://www.sonyericsson.com/
[15] http://www.nanet.go.kr/
[16] 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
[17]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18]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
[19]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
[20] 아이뉴스(http://www.inews24.com)
[21]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22]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SK텔레콤의 성공전략
  • 분석, 성공신화를 이끈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및 SK텔레콤의 전망 등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1. SK텔레콤의 역사2009년으로 SK텔레콤과 대한민국 이동전화 역사가 25주년을 맞이했다.1984년 SK텔레콤 창립을 시작으로 탄생한 국내 이동전화서비스는 1996년 세계 최초의 CDMA 상용화를 기점,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았으며 2009년 최첨단 휴대폰을 통해 가장 앞선 이동통신 서비스와 기술력으로, 전세계 ICT 산업과 문화를 이끌고 있다. 차량전화를

  • [정보통신]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상)
  • 휴대폰 마케팅III. 휴대폰 마케팅 사례■ 브랜드 마케팅■ 세그먼트 마케팅■ 타깃 마케팅■ 고객성향 맞춤 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명품 마케팅■ 체험 마케팅■ 공동마케팅■ 영화 마케팅■ 드라마 마케팅■ PPL 마케팅■ 택배 마케팅■ 공짜마케팅■ 덤 마케팅■ 문화 마케팅■ 프로슈머 마케팅■ 비보이 마케팅 아래의 내용은 하편에 있습니다.■ 컬러마케팅■ 패션 마케팅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상)2■ 장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소매 경영론(하이마트)목 차1. 회사 개요2. 연혁3. 경영방침4. 경영이념5. 경영 전략6. SWOT 분석7. STP 분석8. 성공전략 요인9. 물류 시스템10. 사회공헌11. 하이마트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12. 결론 1.회사 개요(1)하이마트(대표: 선종구)는 87년 한국 신용유통이라는 이름으로 국내외 가전 브랜드를 하나의 매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설립된 전자제품전문 유통업체로서 국내 대형전문점의 1세대에 속하는 기업이다. (2)1999년 지금의 하이마트 로 상호를

  • 삼성전자 옴니아2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전략 -스마트폰 분석을 통한 활성화 과제 중심
  • 하고 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슈를 도출하였다. 마지막으로 도출된 이슈를 바탕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나아갈 방향으로 신제품 개발을 제안하였고, 이에 대한 마케팅 전략과제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본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을 서술하였다. 국내 스마트폰 판매추이(만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만대)Ⅱ. 이론적 배경 2.1 스마트폰(smart phone)의 개념이해스마트폰이란 기존의 음성통화 중심의 휴대전화 기능에 통신기능뿐 아니라 본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분석P172. 방향제시P183. 전 망.P19* 참고문헌.P21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현재 국내 이동 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은 장기적 생존과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변화하는 시장에 기업의 목표, 능력을 접합 시켜 유지 성장 하고자 전략적 마케팅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