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메가마트(Megamart, 매가마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메가마트의 경영철학 및 현황
2) 메가마트 조직도
3) 메가마트 기업 연혁
4) 메가마트 재무상황
5) 메가마트의 능력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
1) 국내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해외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성공 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 메가마트의 문제점과 보완할 점

7. 개선된 마케팅 전략(국내, 해외)
1) 개선된 목표시장분석
2) 개선된 제품 전략
3) 개선된 가격 전략
4) 개선된 유통 전략
5) 개선된 촉진 전략

8. 결론

9.참고 자료

본문내용
1. 기업 선정동기

오늘날은 우리가 어릴 적 즐겨 다니던 동네구멍가게를 찾아보기 힘들다. 한국사람 이라면 누구나가 다 동네구멍가게에서 불량식품을 한번 씩은 다 사 보았을 것이다. 지금 우리들은 구멍가게보단 대형할인마트가 더 익숙하다. 현대사회는 고객 필요의 변화와 1996년 UR협상의 타결과 함께 유통시장 전면개방에 따른 외국 대형 유통업체의 진출, 유통시장의 확대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한국 국내 진출, 다점포화 등 많은 글로벌 대형 마트들이 들어선 상태이다. 그러나 혹시 메가마트에 대해서 들어 보셨는지요. 메가마트는 70년대 당시 국내의 낙후된 유통업의 개선 및 발전이란 사회적 필요로 탄생하게 되었다.
또한, 현대적 대형 점포인 서울 종로 소재 명륜점의 개점을 통하여 슈퍼마켓업계의 선두주자로 부상하는 기틀을 마련하였고,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자리를 유지한 적 있는 마트이다.
하지만, 이번 케이스를 준비하기 전까지 메가마트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자리를 달리던 메가마트에 대해서 알지 못하였고 메가마트와 이마트만이 현재 중국진출에 성공하였는데 서울에서의 인지도는 낮은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메가 마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열심히하세요~
  • kjc851***
    (2009.12.06 23:38:05)
회원 추천자료
  • 메가마트 성공 사례
  • 부산을 위한 MEGA MART- 메가마트 성공 사례 -Table of Contents서론결론본론1.메가마트 선정이유2.메가마트 소개 및 연혁 1.메가마트 현황2.4P와 SWOT 분석3.메가마트 판매 전략4.메가마트 물류 전략5.사례를 통한 성공요인 메가마트의 성공 이유목표 및 추진 방향*참고 문헌*메가마트 선정이유부산에서 가장 먼저 문을 연 대형할인점메가마트는 농심의 계열사로 부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대표적 향토 기업부산 대형 마트 분야 - 1위 기업

  • [국제마케팅]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마트는 어떤 기업인가?2. 현재 월마트 인터내셔널의 사업 현황3. 월마트 중국 진출(1) 거시적 분석 - 중국 경제 현황 및 소비 시장의 특징 (2) 산업 분석 -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경쟁자 분석 - 다국적 기업들의 진출 (4) 월마트 진출(5) 월마트 중국 진출 현황 분석 및 문제점 발견# 연구방법1. 기존 월마트 관련 자료 및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기본 자료 수집2. 문헌자료 수집, 이후 체계화, 객관화 과정3. 마케팅 이론을 적용한 결과분석4. 시장예측

  • [학사][대형할인점] 대형할인점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시급히 필요할 것이다. 1. 이광종(1996), 유통업태 진전 한수협 출판부2. 삼성경제연구소(2000), 인터넷시대의 고객관리(CRM)3. 구학서(2000) 한국형 할인점의 성공전략4. 박동준, 이강태(1996) 유통정보화의 핵심5. 주우진(1996) 신유통업태 분석. 유통연구6. 윤명길의 유통교실 http://www.storeland.co.kr/7. www.lgeri.com(LG경제연구원)8. www.emars.co.kr/main.asp9. www.mktclub.com10. 국제마케팅, 반 병길 저, 博英社11. (글로벌시대의)국제마케팅, 이 철 저, 學現社

  • [대형할인점] 삼성 ‘홈플러스’의 성공요인과 전략적인 강점
  • 분석고객 데이터 취합하여 결정현업부서별로 요구사항 취합실무자회의 통해 부서간 이견 조정 (최초 방안이 결정)시스템 개발부서에서 시스템상의 구현가능성 검토임원회의(ISO)에서 최종 확정고객 지향형 할인점(CRM)CRM process 주요 요구 사항마케팅 성과 측정을 위한 로열고객, 방문빈도, 객단가, 고객참여도정보왈용도 항목과 세일즈 성과측정을 위한 Family카드 회원 매출액과 회원 매출건수서비스성과 측정을 위한 회원 수 관기 항목과 고객

  • [대형할인점분석]대형유통할인점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트처럼 중국사업을 통해 외국유치에도본격적으로 전개해야한다. 세계 선진유통업체들이 총출동한 상하이에서 한국기업만의 마케팅과 입지선점으로 한판 붙어 보아야겠는 것이다.현재는 롯데 마그넷과 농심가의 매가마켓도 중국진출을 모색하고 있다.해외로 진출하기 이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비용절감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체계적인 인프라를 구축하여 재고관리 및 유통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둘째로 좀더 PB상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