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메가마트(Megamart, 매가마트)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1) 메가마트의 경영철학 및 현황
2) 메가마트 조직도
3) 메가마트 기업 연혁
4) 메가마트 재무상황
5) 메가마트의 능력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
1) 국내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해외
(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성공 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 메가마트의 문제점과 보완할 점
7. 개선된 마케팅 전략(국내, 해외)
1) 개선된 목표시장분석
2) 개선된 제품 전략
3) 개선된 가격 전략
4) 개선된 유통 전략
5) 개선된 촉진 전략
8. 결론
9.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동기
오늘날은 우리가 어릴 적 즐겨 다니던 동네구멍가게를 찾아보기 힘들다. 한국사람 이라면 누구나가 다 동네구멍가게에서 불량식품을 한번 씩은 다 사 보았을 것이다. 지금 우리들은 구멍가게보단 대형할인마트가 더 익숙하다. 현대사회는 고객 필요의 변화와 1996년 UR협상의 타결과 함께 유통시장 전면개방에 따른 외국 대형 유통업체의 진출, 유통시장의 확대로 인하여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외국계 대형할인점의 한국 국내 진출, 다점포화 등 많은 글로벌 대형 마트들이 들어선 상태이다. 그러나 혹시 메가마트에 대해서 들어 보셨는지요. 메가마트는 70년대 당시 국내의 낙후된 유통업의 개선 및 발전이란 사회적 필요로 탄생하게 되었다.
또한, 현대적 대형 점포인 서울 종로 소재 명륜점의 개점을 통하여 슈퍼마켓업계의 선두주자로 부상하는 기틀을 마련하였고,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자리를 유지한 적 있는 마트이다.
하지만, 이번 케이스를 준비하기 전까지 메가마트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자리를 달리던 메가마트에 대해서 알지 못하였고 메가마트와 이마트만이 현재 중국진출에 성공하였는데 서울에서의 인지도는 낮은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메가 마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입니다 열심히하세요~
- kjc851***
(2009.12.06 23:38: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