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기업관점에서 본 소니 사이버샷 DSC-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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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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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정보와 설명 및 기업의 생산․기획․판매 전략
1)“스마일 셔터”기능
2) 4G 내장메모리 탑재
2. 기업관점에서에서 본 소비자 관여도와 정보처리과정, 구매의사 결정과정에 대한 추정, 전망
1)소비자의 관여도 및 가치 유형
2)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광고의 측면에서..
3. 의문점 및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
1) 웃는 모습의 포착하는 기능과 대용량이란 기능이 과연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까?
2) 스마일셔터기능의 경쟁업체(올림푸스)와의 차이점과, 그로 본 가능성?
3) 카메라 디자인의 측면에서의 터치스크린이 과연 편리할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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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카메라의 구매에 있어서 우선 컴팩트 디카를 사고자 한는 소비자라면 가격은 대개 20~50만원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컴팩트 디카의 주 소비 타켓층은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며, 전문가용 제품보다는 덜하지만 컴팩트 디카의 가격은 최소도 최대도 소비자에게는 작은 돈이 지출되는 것이 아니다. 따라서 같은 가격이면 좀 더 많고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함은 물론이고, 그 제품회전력이 빠르기 때문에 기왕이면 구형보다는 신형이 좀더 기술적으로 향상을 이룬 우수한 제품이라 여겨 신형을 구매하려 하는 경향이 크다. 또한 앞서 말했듯 컴팩트 디카의 경우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주 타켓층이므로 대개 기능과 마찬가지로 디자인에도 상당한 관심을 기울임은 물론이거니와 자아표현과 과시, 소품의 한 요소가 되기도 한다. 그 소품적 요소로서 다른 디카에 흔히 있지 않은 터치스크린의 모습은 다른 이들의 주목을 끌기 쉽고 그로써 소유자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즉 소비자는 감성적가치와 기능적 가치, 사용가치와 소유가치의 두 가치의 측면에서 디카구입을 고려하게 되리라 여길 수 있다. 따라서 재무적, 심리적 위험등으로 인해 소비자는 디지털카메라를 구매함에 있어서 고관여가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런 고관여된 소비자들의 주위를 집중시키고 소비자에게 제품을 확실히 인식되야함을 제품의 기획, 생산, 판매전략에 고려하였을 것이다.
이런 고관여된 소비자는 따라서 디지털카메라를 구매할 때 디지털 카메라의 디자인과 스펙을 타제품과 비교해 보고 이는 구매의 가능 중요한 영향력을 미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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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안광호, 권익현, 임병훈, 「마케팅-관리적 접근」제3판, 학현사, 2005
참고홈페이지
소니 (http://www.sony.co.kr/)
다나와 (http://www.danawa.com/)
디시인사이드 ( www.dcinside.co.kr)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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