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니 디지털카메라 사이버샷 T-7 마케팅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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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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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소개
1. SONY
2. CYBER - SHOT
3. T-7
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2. 미시환경
3. STP
4. 4P's
5. SWOT
Ⅲ.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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⑴ SONY의 탄생과 어원
제2차 세계대전 직후인 1946년 모리타 아키오와 이부카 마사루는 도쿄통신공업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1949년 자기 녹음 테이프를 개발했고 1950년에는 일본 최초의 녹음기를 만들어 냈다. 1957년에는 호주머니에 들어 갈 만한 소형 라디오를 개발하여 미국에 수출하게 됨에 따라 1958년에는 사명을 소니로 변경하여 모든 제품에 소니라는 브랜드를 부착했다.
소니라는 브랜드 네임은 ‘Sound’와 ‘Sonic’의 어원인 라틴어 ‘SONUS’와 작은 스님을 의미하는 ‘SONNY’를 합성한 조어로서 ‘우리회사는 매우 작지만 혈기왕성한 젊은 사람들로 구성된 조직이다’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당시 글로벌 한 전개를 강하게 인식하여 세계 어디에서나 발음하기 쉬운 ‘SONY’가 붙여졌다고 한다.
⑵ '브로드밴드 엔터테인먼트’ 기업 지향
소니의 사업발전 단계를 기술적인 관점에서 구분하면 초기는 50년에 출시한 일본 최초의 테이프 레코더 G형과 비디오테이프 레코더로 대표되는 마그네틱 즉 ‘자기기록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었다. 55년에는 일본 최초의 트랜지스터 라디오 <TR-55>의 발매를 계기로 ‘트랜지스터기술’, 68년부터는 컬러TV에서의 ‘Trinitron기술’, 82년 이후에는 CD플레이어를 시작으로 ‘디지털 기술’, 크게 이 네 가지 기술을 주축으로 음향과 영상, 그리고 정보와 통신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갔다.
그 중에서도 트랜지스터기술은 소니의 아이덴티티를 결정하는 것이었다. 트랜지스터 라디오는 건전지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전원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즉 이 제품은 코드레스 제품으로 세계 어디든지 갖고 다닐 수 있어 글로벌한 진출이 가능한 것이었다. 그리고 매우 개인적인 제품이라 현재에도 소니가 일관되게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인 ‘개인적인 즐거움’의 기반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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